세계일보

검색

‘이대 졸업생’ 김은혜 “이재명, 사과하고 김준혁 공천 취소하라”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 총선

입력 : 2024-04-04 17:46:26 수정 : 2024-04-04 18:05:1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경기 성남분당을)는 4일 부적절한 과거 발언으로 논란이 인 더불어민주당 김준혁 후보(경기 수원정)에 대한 공천 취소를 촉구했다. 

 

김은혜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저는 자랑스러운 이화여대 졸업생”이라며 “입에 담고 싶지 않은 민주당 인사의 막말로 저와 동문들은 졸지에 미군에게 성 상납을 했다는 역사를 가지게 됐다”고 밝혔다. 

경기 성남분당을에 출마한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가 지난 3월 31일 경기 성남시 오리역광장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준혁 후보가 2022년 8월 유튜브 채널 ‘김용민TV’에 출연해 “종군 위안부를 보내는 것에 큰 역할을 한 사람이 김활란”이라며 “미군정 시기에 이화여대 학생들을 미군 장교들에게 성 상납시키고 그랬다”고 한 발언을 겨냥한 것이다. 

 

김은혜 후보는 김준혁 후보의 “고종이 그렇게 여자를 밝혔어. 그래서 밤마다 파티를 했어. 그래서 고종이 나라를 망친 거야” 등의 발언을 두고도 “아무 근거도 없이 위안부 피해자분들의 명예를 훼손하고 헤이그에 특사를 파견하면서 끝까지 나라를 지키려 했던 고종황제를 호색한으로 전락시켰다”고 비판했다. 

 

김은혜 후보는 “민주당 법률부위원장이라는 사람은 김준혁 후보가 ‘역사적 사실을 언급한 것’이라며 지금 이런 반응들을 ‘이해하기 어렵다’고 한다”며 “후배분들께 미안하다. 이런 사람들을 4·10 총선에 올린 진영에 맞선 정치인이자 그 이전에 선배로서 정말 미안하다”고 했다. 

 

김은혜 후보는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미안함이 있다면 이화여대 대강당으로 와서 김준혁 후보 공천취소를 선언하고 사과하라”고 밝혔다. 


김병관 기자 gwan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
  • 조보아 '아름다운 미소'
  •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