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동원F&B,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식품산업 1위 선정

입력 : 2024-04-04 09:00:00 수정 : 2024-04-04 08:44:5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동원F&B가 3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식품산업 부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 National Brand Copetitiveness Index) 1위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3일 열린 ‘2024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김도진 동원F&B 마케팅커뮤니케이션실장(오른쪽)과 이상진 동원F&B 유가공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원그룹 제공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최하는 행사로, 대한민국의 가치 있고 경쟁력 높은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경쟁력 등 구조화된 설문에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측정 결과를 계량화한 지수다.

 

동원F&B는 ‘인류 건강에 기여하는 글로벌 식품기업 실현’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K-푸드를 앞세워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양반김, 양반 김부각, 떡볶이의신 등 한국적인 맛의 제품들과 ‘동원맛참’, ‘리챔’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K푸드 열풍을 주도해나가고 있다. 대표 품목인 ‘양반김’은 맛과 품질, 영양 모두 우수성을 인정받아 일본, 태국 등 20여개 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식품의 개발부터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는 과정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경영에도 힘쓰고 있다. 식품 포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500ml 페트병의 무게를 15% 이상 경량화한 ‘동원샘물’과 플라스틱 용기를 없앤 ‘양반김 에코패키지’ 등을 선보이고 있다.

 

동원F&B의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도 해당 시상식에서 유음료 부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로 선정됐다. ‘덴마크’는 한국의 낙농업 발전과 양질의 유제품 공급을 위해 대한민국과 덴마크가 합작해 탄생한 브랜드로, 낙농 선진국 덴마크의 방식 그대로 만든 신선하고 건강한 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 30여 년 동안 누적 판매량 10억 개를 넘어선 대표 발효유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덴마크산 유산균과 호흡기 특허 원료 등을 함유한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 국내 스낵치즈 시장 1위(닐슨코리아 기준) ‘덴마크 인포켓치즈’ 등이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 세계인들로부터 사랑받는 K-푸드를 개발하고 적극적으로 수출해 인류 건강에 기여하는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연 기자 sooy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소희 '시선 사로잡는 타투'
  • 한소희 '시선 사로잡는 타투'
  • 송지우 '깜찍한 꽃받침'
  • 표예진 '반가운 손인사'
  • 에스파 카리나 '해맑은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