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준석 “시즌마다 ‘타진요 놀이’ 반복. 해당 의혹 제기 유튜버들 고소”

입력 : 2023-05-26 05:00:00 수정 : 2023-05-25 16:08:1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고소장 아직 도달 안 해 정신 못 차리는 듯 하니 계속 해보시라" 경고
뉴시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자신의 하버드대학교 졸업을 의심한 보수 유튜버들을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고소했다.

 

이 전 대표는 25일 자신의 SNS를 통해 "시즌마다 타진요 놀이가 반복되고 있다"며 "해당 의혹을 제기한 유튜버들은 싸그리 고소해놓았다. 고소장이 아직 도달 안해서 정신 못차리는 듯하니 계속 해보시라"고 경고했다.

 

이어 "님들이 원하는 성적표, 졸업증명서, 졸업생 사이트 접속인증 까지 수사기관에서 다 조사해서 결론 냈던 사안이다"며 왜 또 시비를 거냐고 물었다.

 

그러면서 "이준석 하버드 졸업이 거짓이거나 복수전공(컴퓨터 과학, 경제학 Computer Science/Economics Joint Concentration)이 허위인지를 놓고 10억 내기라도 하자"며 "이준석이 허위이면 내가 10억 내고 아니면 님들이 내라, 이준석도 잡고 돈도 벌고 좋지 않는가"라고 자신있으면 언제든 내기에 나서라고 주문했다.

 

이 전 대표의 이같은 발언에 보수 유튜버들은 "이준석이 하버드대학교를 졸업했다는 증거가 없다"며 맞불을 놓고 있다.

 

한 유튜버는 "이준석은 하버드대학교에 입학한 적도 없고 졸업한 적도 없다"며 "이준석이 하버드대학교를 졸업했다고 주장하는 것은 거짓말"이라고 주장했다.

 

또 다른 유튜버는 "이준석은 하버드대학교를 졸업했지만, 복수전공은 하지 않았다"며 "이준석이 복수전공을 했다고 주장하는 것은 거짓말"이라고 주장했다.

 

이준석 전 대표와 보수 유튜버들의 하버드대학교 졸업 여부에 대한 공방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린 '사랑스러운 미소'
  • 아이린 '사랑스러운 미소'
  • 선미 '깜찍하게'
  • 나나 '미소 천사'
  • 장나라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