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구미 전통시장서 장 보면 상품권 준다…최대 14만원 환급

입력 : 수정 :
구미=배소영 기자 soso@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25일부터 11월9일까지…K-온누리패스 행사
새마을중앙시장·문화로·중앙로동문상점가

경북 구미시가 대경선과 함께하는 추석·가을맞이 온누리상품권 환급 대축제를 추진한다. 전통시장 이용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K-온누리패스 행사’는 25일부터 11월9일까지 진행한다.

 

22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대경선이 인접한 새마을중앙시장과 문화로, 중앙로동문상점가에서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 소비자는 점포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의 2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지난해 5월 새마을중앙시장에서 낭만야시장이 열리고 있다. 구미시 제공

1일 인당 최대 2만원까지이며, 행사 기간 내 총 14만원까지 환급할 수 있다. 구매 증빙은 카드 영수증과 현금 영수증, 디지털온누리영수증만 인정되며 간이 영수증은 사용할 수 없다.

 

환급소는 접근성을 고려해 새마을중앙시장과 문화로에 각각 1개소를 운영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오후 6시 이후 구매 건은 다음날까지 환급소 운영 시간 내 방문 시 환급이 가능하다.

 

다만 행사는 추석 명절인 10월6일~7일은 제외하고 상품권 소진 시 조기 종료할 수 있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침체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K-온누리패스 환급 행사는 주민에게 혜택을 주는 동시에 전통시장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는 소중한 기회”라며 “많은 시민께서 행사에 참여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함께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오피니언

포토

신민아, 전지적 김우빈 시점? 수줍은 미소로 새댁 모드
  • 신민아, 전지적 김우빈 시점? 수줍은 미소로 새댁 모드
  • 고아성 '사랑스러운 미소'
  • 이즈나 방지민 '윙크'
  • 이민정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