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윤은혜, 누굴 만나려고 이렇게 열심히 사나… "13년 동안 연애 안 해"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 이슈플러스

입력 : 2025-09-04 13:46:41 수정 : 2025-09-04 13:51:00
이정문 온라인 뉴스 기자 moon77@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윤은혜가 13년 동안 연애를 하지 않은 이유를 공개했다. 유튜브 채널 '나래식' 영상 캡처

베이비복스 윤은혜가 13년 동안 연애를 하지 않은 이유를 공개했다.

 

3일 유튜브 채널 ‘나래식’에는 ‘베이비복스 | 황소개구리 먹고 대한해협까지 건넌 1세대 걸그룹 | 야만의 시대, 차 털린 썰, 혹독한 예능, 불화설 해명’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는 ‘완전체’로 뭉친 베이비복스 김이지, 이희진, 심은진, 간미연, 윤은혜가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들은 그 시절 1세대 여자 아이돌로 살아가며 다양한 예능에서 얼굴을 비치면서 힘들었지만 좋은 추억으로 남은 이야기를 풀어놓았다.

윤은혜가 13년 동안 연애를 하지 않은 이유를 공개했다. 유튜브 채널 '나래식' 영상 캡처

그 중 특히 시선을 끈 것은 “13년 동안 연애를 하지 않았다”는 윤은혜의 고백이었다.

 

이날 박나래는 미혼인 이희진과 윤은혜를 향해 이상형을 물으며 “소개팅을 주선해 주겠다”고 말했다. 이희진은 “바람 안 피우고 끼 없는 남자. (베이비복스) 멤버들과 잘 어울릴 수 있는 사람”이라고 답했다. 

 

반면, 윤은혜는 “나이가 들수록 디테일한 조건들이 많이 늘어났다. 더 내려놓고 싶은데…”라면서 말끝을 흐렸다. 

윤은혜가 13년 동안 연애를 하지 않은 이유를 공개했다. 유튜브 채널 '나래식' 영상 캡처

이어 윤은혜는 “사실 제가 이제 13년 동안 연애를 안 하다 보니까, 내가 아깝다는 생각이 더 많이 드는 것 같다”고 고백했다. 

 

윤은혜는 “그런 생각이 들다 보니까, 적어도 나보다 존중하고 존경할 수 있는 사람, 술과 담배를 하지 않으며 가치관이 같고 성실하면서도, 카리스마가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상형을 말하는 윤은혜. 유튜브 채널 '나래식' 영상 캡처

“카리스마가 있어야 하는데, 또 성품이 좋아야 한다는 거잖아”라면서 별안간 심각한 표정이 된 박나래에게, 윤은혜는 “인생을 너무 혼자 책임지고 사는 시간이 많다 보니까, 결혼해서는 좀 기대고 싶다”고 덧붙였다.

윤은혜가 13년 동안 연애를 하지 않은 이유. 유튜브 채널 '나래식' 영상 캡처

점점 심각해지는 표정을 짓던 박나래에게 윤은혜는 “해줄 것도 아니면서 왜 물어본 거냐”고 장난스레 다그쳤고, 박나래는 “계속 해 주려고 생각하면서 누가 있을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윤은혜는 “만약에 오늘 연락 없으면 나 좀 섭섭해 할 거다”라면서 소개팅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다. 

박나래는 사실상 소개팅 주선을 포기했다. 유튜브 채널 '나래식' 영상 캡처

하지만 박나래는 “(머릿속에서) 이렇게 거르고, 거르고 보니까, 괜찮은 오빠들이 없어요”라면서 사실상 ‘소개팅 주선 포기’를 선언해 웃음을 안겼다.


이정문 온라인 뉴스 기자 moon77@segye.com

오피니언

포토

문채원 '아름다운 미소'
  • 문채원 '아름다운 미소'
  • 박지현 '아름다운 미모'
  • 블랙핑크 제니 ‘수줍은 손인사’
  • 카리나 '해맑은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