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선 5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서 개최…대회 영상 18일 유튜브에 녹화본 공개
'미스코리아: 디 오리지널(MISS KOREA: THE ORIGINAL)' 에피소드 3개 선공개

대한민국의 최고 미인을 선발하는 '2025년 제69회미스코리아 선발대회'가 5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미스코리아 선발대회는 1957년부터 한 해도 빠짐없이 수많은 미녀 스타들을 배출해온 역사깊은 행사로 진선미에 선발된 여성들은 방송·연예 활동에 진출하며 대중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그러다 시대의 변화로 미스코리아 대회는 현대 사회에 들어와 여성 상품화, 외모지상주의에 대한 사회적 비판같은 다양한 이슈에 휘말리며 논란의 중심에 서기도 했다.
이에 미스코리아 대회는 주최 측은 2002년부터 지상파 중계를 멈추고 몸매가 적나라하게 노출되는 수영복 심사를 없애며 변화를 시도했다.
참가자들의 의상은 원피스, 드레스로 변경됐고 공중파,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시청 포맷을 바꾸며 시대의 흐름에 발을 맞췄다.

이번 '2025년 제69회미스코리아 선발대회'는 '미스코리아: 디 오리지널(MISS KOREA: THE ORIGINAL)'을 제목으로 유튜브를 통해 에피소드 3개를 선공개했다.
에피소드 영상에는 인성, 지성, 재능, 창의성, 체력을 갖춘 현대 여성상이 담겼으며 이는 유튜브 미스코리아 공식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선 대회 영상은 오는 18일 오후 6시 미스코리아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녹화본이 공개된다.
또 방송 이후에는 대회에 참가한 미스코리아들과 틱톡(TikTok)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실시간 스트리밍 라이브 방송 서비스도 진행될 예정이다.
주최 측인 글로벌이앤비(Global E&B)는 이번 대회는 단순히 외면적인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지성과 품격·재능·사회적 책임감 등 다양한 매력으로 국내·외 엔터테인먼트와 뷰티 산업 분야를 선도하고, 다분야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새로운 여성상을 선발하겠다고 밝혔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