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코노 브리핑] 정은보, 泰·베트남서 증시 인프라 협력 강화 외

입력 : 2025-07-29 05:00:00 수정 : 2025-07-28 18:40:41

인쇄 메일 url 공유 - +

정은보, 泰·베트남서 증시 인프라 협력 강화

한국거래소는 28일 정은보(사진) 이사장이 아세안 증시 인프라 개발사업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태국과 베트남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정 이사장은 이날 거래소의 정보기술(IT)을 접목한 호찌민 증권거래소를 둘러보고 ‘베트남 자본시장 차세대 시스템 가동 기념식’에 참석했다. 31일에는 위싯 위싯소라앗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을 만나 거래소가 구축한 태국 시장감시 시스템을 점검한다.

 

방통위 마비에… 불법사금융 정보 9000건 방치

 

불법사금융 피해가 늘어나는 가운데,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 심의 대기 중인 불법사금융 정보가 9000건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의원실에 따르면 금감원에서 심의 요청을 했지만 방심위에서 심의 대기 상태로 있는 불법사금융 정보는 지난 10일 기준 9129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온라인 콘텐츠 등을 심의하는 통신심의소위원회가 위원 구성 지연 및 부재 등의 사유로 지난달 2일 이후 중지된 상태이기 때문이다.

 

국세청, 미래혁신추진단 발족… AI 전환 추진

 

국세청은 ‘납세자의 불평을 보물로 여긴다’는 자세로 국민 시각에서, 국민과 함께, 국세행정 미래 청사진을 마련하기 위한 ‘국세청 미래혁신 추진단’을 정식 발족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미래혁신 추진단은 임광현 신임 국세청장이 취임사에서 밝힌 합리적 세정으로 따뜻한 국세청 구현, 공정세정 통한 조세정의 실현, 혁신세정 전개 등 국민과의 약속을 신속히 실천하기 위한 조직이다. 추진단에는 △인공지능(AI)전환 분과 △제도개선 분과 △조세정의 분과 △민생지원 분과 △국세정보 분과 5대 분야별 분과가 설치될 예정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최예나 '눈부신 미모'
  • 최예나 '눈부신 미모'
  • 있지 유나 ‘황금 골반 뽐내’
  • 채수빈 '완벽한 미모'
  • 이은지 ‘밥값은 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