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안정환 아내’ 이혜원 “딸·아들 교통사고…보상 한푼도 못 받아” 분노

관련이슈 이슈플러스

입력 : 2025-07-24 17:32:45 수정 : 2025-07-24 17:42:40

인쇄 메일 url 공유 - +

미스코리아 출신 방송인 이혜원이 자녀들의 교통사고 이후 보험 보상을 받지 못한 경험을 공개했다.

 

미스코리아 출신 방송인 이혜원이 자녀들의 교통사고 이후 보험 보상을 받지 못한 경험을 공개했다. 유튜브 채널 ‘제2혜원’ 캡처

 

지난 23일 이혜원의 유튜브 채널 ‘제2혜원’에는 ‘보험사가 당신에게 숨기는 진실?? ‘제가 당해봤어요, 보험사에 속지 않는 꿀팁!’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는 보험 전문가들이 게스트로 출연해 이혜원의 사례를 바탕으로 보험금 부지급의 원인을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혜원은 “저희 아이들이 택시를 타고 가다가 사고가 났는데 (사고 보상금을) 한 푼도 못 받았다”고 털어놨다. 이에 한 보험 전문가는 “택시 회사 측에서도 자동차손해배상 보장법에 따라 보상이 이뤄졌어야 한다”며 기본적인 보상 구조를 설명했다.

 

유튜브 채널 ‘제2혜원’ 캡처

 

하지만 실제로는 택시 회사와 보험사 모두 어떠한 배상도 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혜원은 “정말 단 1원도 못 받았다. 있을 수 없는 일이 아닌가. 너무 억울하고 보험회사에 대한 믿음이 많이 무너졌다”고 토로했다.

 

이어 “보험회사 얘기를 들어보면 들지 않으면 안 될 것처럼 느껴진다. 혹하지 않느냐. 보험 없이 이 험난한 세상을 어떻게 살아가나 싶기도 하다”며 복잡한 심경을 드러냈다

 

이를 듣던 보험 전문가는 보험금 지급 구조의 근본적인 문제를 짚었다. 그는 “보험사 보상팀은 인사고과를 잘 받기 위해 지급을 늦추거나 감액하려는 경향이 있다”며 “결국 구조 자체가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설계돼 있다”고 지적했다.

 

유튜브 채널 ‘제2혜원’ 캡처

 

이혜원은 보험 가입 시 주의할 점에 대해서도 전문가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눴다. 한 전문가는 “보험 상품보다 중요한 건 본인의 병력”이라며 “어플 등을 활용해 병력과 진료 기록을 미리 확인하고 대비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영상 말미에는 여행자 보험과 화재보험에 대한 정보도 다뤄졌다. 전문가들은 해외여행 시에는 ‘국내 치료비 특약’보다 ‘해외 치료비 특약’이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으며, 화재보험에 대해서는 “화재가 이웃의 집으로 번졌을 때를 대비한 보장이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1999년 미스코리아 휠라 출신으로 데뷔한 이혜원은 2001년 축구선수 안정환과 결혼해 슬하에 리원양과 리환군을 두고 있다. 현재 유튜브를 통해 일상은 물론 다양한 생활 정보 콘텐츠를 공유하며 대중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김지수 온라인 뉴스 기자 jisu@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에스파 카리나 '민낮도 아름다워'
  • 한소희 '완벽한 비율'
  • 최예나 '눈부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