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히트플레이션 현실화”… 與, 밥상물가 잡기

입력 : 2025-07-16 18:10:00 수정 : 2025-07-16 20:49:44
이도형 기자

인쇄 메일 url 공유 - +

김병기, aT센터서 유통 개선 강조
쿠팡 찾아 “노동자 폭염 수칙 준수”

극심한 폭염으로 농수축산물 가격이 폭등하는 ‘히트플레이션(heat-flation)’이 현실화하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물가 안정과 폭염 대응을 위해 민생 현장을 직접 점검했다.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16일 서울 서초구 aT센터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 종합상황실에서 열린 물가대책 TF 현장방문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민주당 김병기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16일 오전 서울 서초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센터)의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 종합상황실과 쿠팡 물류 자회사인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를 방문했다. 김 직무대행은 aT센터 간담회에서는 유통구조의 개선, 온라인 유통의 확산 등 검증된 가격안정 대책을 활성화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그는 “극심한 폭염으로 농수축산물 가격이 폭등하는 히트플레이션이 현실화하고 있다”며 “민주당이 물가안정과 유통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 직무대행은 “온라인 도매시장은 밥상 물가를 지키는 열쇠로, 유통단계 축소와 가격의 투명화를 실현하는 핵심 플랫폼”이라며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제도가 여전히 미비하다. 관련 법률 제·개정 등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직무대행은 CLS 서초 서브허브로 이동해 폭염 대책 간담회를 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폭염은 국민의 생명·안전을 위협하는 재난으로 다뤄져야 한다”며 “산업 현장에서 폭염 안전 5대 기본수칙이 잘 지켜지는 게 관심사항인데, 사각지대가 없는지 최대한 꼼꼼하게 확인하겠다”고 말했다.


이도형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차주영 '완벽한 비율'
  • 차주영 '완벽한 비율'
  •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이성경 '심쿵'
  •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