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고소영 “♥장동건 거절 못하는 성격…혼나면서 고쳤다”

관련이슈 이슈플러스

입력 : 2025-07-01 08:55:04 수정 : 2025-07-01 09:24:22

인쇄 메일 url 공유 - +

MBN 예능 프로그램 '오은영 스테이' 화면 캡처

 

배우 고소영이 남편인 배우 장동건이 거절을 하지 못하는 성격이라고 전했다.

 

지난 30일 오후 방송된 MBN 예능 프로그램 '오은영 스테이'에서는 온전한 쉼을 위해 찾아온 첫 입소자들의 이야기가 담긴 가운데, 고소영이 남편 장동건의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첫 입소자들과 함께하는 1박 2일 합숙 둘째 날 아침이 담겼다. 고소영은 일어나자마자 휴대전화를 확인하고, 두피 마사지기를 꺼내어 마사지하는 모습으로 시선을 모았다.

 

평생 거절을 못 하는 '예스맨'의 고민이 공개됐다. 예스맨은 거절을 못 해 2년간 연애를 하고, 친구에게 전 재산을 빌려준 뒤 정작 자신은 사채를 쓰고 빚더미에 올라앉기도 했다고 고백해 충격을 안겼다. 예스맨은 "갈등을 싫어한다, 손해 보더라도 평화로운 게 낫다"라며 힘든 부탁도 거절하지 못하는 어려움을 털어놨다.

 

예스맨 사연을 들은 고소영은 "거절을 하면 마음이 불편하냐. 사실 우리 신랑(장동건)도 거절을 잘 못한다"고 말했다.

 

고소영은 "(장동건에게) 한 번 물어봤더니 본인은 거절하는 게 더 불편하다고 하더라"고 했다.

 

이어 "그래서 차라리 부탁을 들어주는 게 편하다고 하더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러다보니 저한테 차츰차츰 혼이 나고 또 해결이 되기도 하더라"고 말했다.

 

그는 "거절을 예쁘게 잘하는 몇 가지 매뉴얼 같은 걸 만들어줬는데 그건 편안한 마음으로 거절을 하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오은영 스테이'는 고민과 사연을 가진 사람들이 1박2일 동안 지내며 서로 위로하고 공감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고소영이 데뷔 후 처음으로 고정 출연자로 예능프로그램에 나와 주목 받았다.

 

한편 MBN '오은영 스테이'는 고민과 사연을 가진 사람들이 '오은영스테이'에 참가해 1박 2일 동안 위로와 공감을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된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지수 '시크한 매력'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스칼렛 요한슨 '아름다운 미모'
  • 베이비몬스터 아현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