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대통령선거 공무원 정치 중립 철저” 강조

입력 : 2025-05-21 09:16:43 수정 : 2025-05-21 09:16:42

인쇄 메일 url 공유 - +

“정치 중립 의무 훼손, 공직기강 해이 일벌백계 중징계”
지난달 시장 궐위 후, 매일 아침 주요 간부회의 열고 부서장 책임제 강조

김석필 충남 천안시장 권한대행이 ‘대통령 선거기간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을 강조하며 공직기강 확립 고삐를 죄고 있다.

 

김 권한대행은 21일 오전 간부회의에서 “오는 6월 3일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공직자들의 정치적 중립 위반 행위가 있어서는 절대 안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석필 천안시장이 지난달 24일 권한대행 체제 전환직후 긴급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강한 어조로 공직기강 확립을 주문했다.

김 권한대행은 지난달 24일 전임 시장이 선거법 위반으로 대법원에서 당선무효형이 확정되면서, 부시장으로서 천안시장 권한대행을 맡고 있다. 권한대행을 맡은 직후 첫 간부회의에서부터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과 공직기강 확립’을 계속해서 강조해 왔다.

 

김 권한대행은 그동안 간부회의 등을 통해 직원들에게 ‘말조심’을 당부했다. 퇴근 후 사적 모임 등에서도 정치적인 대화에서는 말을 아껴 불필요한 오해나 논란을 불러 일으켜서는 안된다는 주문이다.

 

김 권한대행은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의무가 훼손되거나 음주운전이나 근무지 이탈이나 업무태만 등 공직기강 해이가 확인될 경우 부서장에게까지 그 책임을 묻겠다”며 부서장들의 역할과 책임의 경계를 분명하게 제시했다.

 

그러면서 선거인명부 작성, 투·개표 사무업무 등 법정 선거사무가 완벽하게 완료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달라고 주문했다.


천안=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미연 '깜찍한 볼하트'
  • 이민정 '반가운 손인사'
  • 이즈나 정세비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