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위대한 우리 국민 위대한 첫걸음”… 이재명, 공식 선거운동 첫날 소회

입력 : 2025-05-13 08:39:05 수정 : 2025-05-13 08:39:04

인쇄 메일 url 공유 - +

“눈과 귀, 가슴을 가득 채운 국민들의 말씀을 되새기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국민과 함께 위대한 여정의 첫걸음을 내디뎠다”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이었던 전날에 대한 소회를 13일 밝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제21대 대통령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12일 대전 중구 으능정이거리 스카이로드에서 열린 유세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월요일(12일) 아침 광화문 광장에 모인 많은 인파를 보고 정말 놀랐다”며 이같이 적었다.

 

이어 “국민의 질문과 염원이 담긴 ‘모두의 질문 Q’ 녹서를 들고 빨강과 파란색이 섞인 운동화 끈을 단단히 묶고 여러분의 희망을 담아 K-이니셔티브의 첫걸음을 내디뎠다”며 “판교, 동탄 그리고 대전에서 젊은 개발자들, 직장인들 그리고 과학자들을 만났다”고 덧붙였다.

 

이를 통해 “첨단 산업의 발전으로 생산성은 놀랄 만큼 향상되었지만, 과연 우리 사회가 그 결실을 고르게 누리고 있는지, 합당한 노동환경과 노동 강도를 해결할 방안은 무엇일지 이야기를 나누었다”며 “지난 정부가 하루아침에 과학 기술 R&D예산을 삭감하고 매년 3만명씩 박사급 인재들이 한국을 떠나는 현실, 그 사이 중국은 우릴 앞서가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을 논의했다”고 부연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6·3 대통령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2일 경기 화성시 동탄 센트럴파크 음악분수중앙광장 유세장에서 '세계1위 반도체 강국 도약!'이라고 쓰고 서명한 반도체 웨이퍼를 들어보이고 있다. 공동취재

 

그러면서 “여전히 대한민국 희망의 중심은 위대한 우리 국민이다. 어제 하루 제 눈과 귀, 가슴을 가득 채운 국민들의 말씀을 되새기며 신발 끈을 한 번 더 단단히 묶고 오늘의 일정을 다시 점검한다”고 했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조보아 '반가운 손인사'
  • 조보아 '반가운 손인사'
  • 트리플에스 김유연 '심쿵'
  • 트리플에스 윤서연 '청순 매력'
  • 미야오 나린 '상큼 발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