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코노 브리핑] 기업銀, 獨 코메르츠방크와 중기 지원 협약 외

입력 : 2025-03-10 05:00:00 수정 : 2025-03-09 20:53:43

인쇄 메일 url 공유 - +

기업銀, 獨 코메르츠방크와 중기 지원 협약

 

IBK기업은행이 지난 6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코메르츠방크와 양국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투자은행 사업기회 공유 등 글로벌 사업 확장, 자금·무역금융·코레스 관련 업무, 기업 육성을 위한 공동투자, 양국 진출 기업 현지 금융지원 등의 내용을 주로 한다. 김성태 행장(오른쪽)은 “이번 협약은 양국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금융기관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한국 기업들의 해외진출 등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신한금융, 여성리더 육성 ‘쉬어로즈 콘퍼런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7일 오후 서울 중구 신한금융지주 본사에서 ‘2025년 신한 쉬어로즈(SHeroes)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신한 쉬어로즈는 2018년 시작한 금융권 최초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으로, 지난해까지 총 330명의 그룹 내 여성 리더를 선발해 체계적인 멘토링과 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쉬어로즈는 단순히 그룹 여성 임직원을 대표하는 리더가 아니라 그룹을 이끌어갈 신한의 리더”라고 격려했다.

 

LGD, ESG 평가 ‘글로벌 상위 1%’ 등급 획득

 

LG디스플레이가 글로벌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 기관 에코바디스의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글로벌 상위 1% 기업에게 부여하는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ESG 정책과 목표를 구체화한 점, 친환경 기술 혁신과 협력사 역량 강화 지원, 준법 관리 체계 고도화 등 다방면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며 “이번 플래티넘 등급 획득으로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문가영 '반가운 손인사'
  • 문가영 '반가운 손인사'
  • 있지 유나 '몽환적 눈빛'
  • 박은빈 '화사한 미소'
  • 신현빈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