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본아이에프, ‘본오더’ 리뉴얼 효과…신규 가입자 28% 증가

입력 : 2025-03-04 13:46:34 수정 : 2025-03-04 13:46:34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본오더’ 애플리케이션 메인 이벤트 배너 공식 이미지. 본아이에프 제공

 

외식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가 자사 주문·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본오더’를 리뉴얼한 이후 1월의 신규 가입자가 전월(2024년 12월) 대비 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본오더’는 본죽, 본죽&비빔밥, 본도시락, 본설렁탕, 본우리반상 등 본아이에프의 다양한 브랜드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주문·배달할 수 있는 자체 앱이다.

 

온·오프라인 통합 결제 시스템 구축과 멤버십 혜택 확대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본아이에프는 지난달 14일 ‘본오더’의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하고,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선을 추진했다. 1월 대비 신규 가입자가 28% 증가했으며, 기존 고객들의 주문 이용률 또한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동일한 혜택과 결제 편의성을 제공하면서 이용자 유입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기존 배달과 포장 주문 외에도 가까운 매장에서 미리 주문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일부 매장에서 시범 운영 중이며, 향후 적용 매장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리뉴얼로 홈 화면 최상단에 배지 멤버십 현황을 배치해 고객들이 자신의 등급과 혜택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고, 퀵오더와 모바일 상품권 등록 기능을 메인 화면에 배치해 접근성을 높였다.

 

본아이에프는 오는 31일까지 신규 가입 고객 전원에게 2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오더 QR’로 적립·결제를 완료한 고객 중 1000명에게는 추가 2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이성경 '심쿵'
  •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박규영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