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포항시 지역 기술 발전 이끈 최고장인 4명 선정, 증서·증패 수여

입력 : 2024-11-25 22:00:00 수정 : 2024-11-25 20:56:4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기계정비·광학·미용·이용 4개 직종 각 1명 선정
매월 10만 원 3년간 기술장려금 지급, 시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 혜택

포항시는 25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2024년 포항시 최고장인’으로 선정된 4명에 대해 최고장인 증서와 증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포항시 최고장인은 기계정비 직종의 김규식(㈜포스코), 광학 직종의 이청수((주)포스코), 미용 직종의 김수진(뷰니뜨 김수진 뷰티살롱), 이용 직종의 전웅용(성동)으로 4개 직종 4명이다.

25일 포항시청 대외협력실에서 2024년 포항시 최고장인으로 선정된 4명에 대한 최고장인 증서와 증패 수여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광학 직종 이청수((주) 포스코), 미용 직종 김수진(뷰니뜨 김수진 뷰티살롱), 이강덕 포항시장, 이용 직종 전웅용(성동), 기계정비 직종 김규식((주)포스코). 포항시 제공

선정된 최고장인에게는 증서와 증패를 수여하고, 3년간 매월 10만 원의 기술장려금 지급과 시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지난 8월 공고를 통해 총 10명의 후보자가 접수됐다.

 

서류심사에 통과된 후보자에 대한 관련 직종의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최고장인 심사위원회의 심사 결과 최종 4명이 선정됐다.

 

특히 최고장인 선정 요소에는 본인의 기술 숙련도 뿐만 아니라 후진양성, 사회봉사 등 보유 기술을 활용한 사회 기여도까지 평가 요소에 포함됐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각자의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투철한 직업관을 갖고 끊임없이 노력하면서 지역사회봉사, 후진양성 등 지역 사회의 발전에도 힘써준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숙련 기술인 사기 진작과 기술인이 우대받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2019년 ‘포항시 숙련기술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이래 매년 ‘포항시 최고장인’을 선정해 시상해 오고 있다. 

 

올해 선정된 4명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32명의 최고장인을 선발했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박규영 '아름다운 미소'
  • 박규영 '아름다운 미소'
  • 뉴진스 해린 '시크한 매력'
  • 한소희 '완벽한 미모'
  • 박보영 '깜찍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