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권오갑·정기선, HD현대마린엔진 방문 “우리는 한 가족”

입력 : 2024-09-25 06:00:00 수정 : 2024-09-24 20:28:50
채명준 기자 MIJustice@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7월 인수 절차 완료 후 현장 찾아
HD현대 최고경영진, 직원들 격려

HD현대는 권오갑 회장과 정기선 부회장 등 최고 경영진이 새롭게 그룹사에 합류한 HD현대마린엔진 생산 현장을 찾아 직원들을 격려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경남 창원공장을 찾은 HD현대 최고 경영진은 강영 HD현대마린엔진 대표의 안내로 엔진조립장, 시운전장 등 주요 생산시설을 둘러봤다. 권 회장과 정 부회장은 이후 진행된 타운홀 미팅에서 직원들의 질문에 직접 답하며 HD현대의 미래 비전과 계획을 공유했다.

권오갑 HD현대 회장(왼쪽)과 정기선 부회장(오른쪽)이 24일 HD현대마린엔진 경남 창원 공장을 둘러보고 있다. HD현대마린엔진은 지난 7월 말 HD현대 그룹사로 편입됐다. HD현대 제공

권 회장은 “HD현대의 가족이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HD현대가 보유한 최고의 연구개발역량을 통해 HD현대마린엔진이 글로벌 선박 엔진 시장을 선도하는 핵심 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 부회장은 “HD현대마린엔진에 갖는 기대가 정말 크다”며 “그룹의 큰 축이라는 사명감을 갖고 한마음, 한뜻으로 뛰어달라”고 당부했다.

신재중 HD현대마린엔진 노조위원장은 “노사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상생과 화합의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HD현대마린엔진은 지난 7월 말 인수 관련 절차를 완료하고 HD현대 그룹사로 정식 편입됐다. 이에 따라 HD현대는 HD현대중공업과 HD현대마린엔진, HD현대엔진 3사가 대형 선박 추진용 엔진, 중소형 선박 추진용 엔진, 발전용 엔진을 각각 생산하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


오피니언

포토

문채원 '아름다운 미소'
  • 문채원 '아름다운 미소'
  • 박지현 '아름다운 미모'
  • 블랙핑크 제니 ‘수줍은 손인사’
  • 카리나 '해맑은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