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월성본부, 2024년도 물리적방호 전체 훈련 실시

입력 : 2024-09-04 15:42:29 수정 : 2024-09-04 18:54:2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드론침입, 지상침입 상황에 따른 대응 능력 검증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는 3일 물리적방호 전체훈련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6명의 가상침입군과 드론 4대의 침입에 복합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시행한 훈련으로 유관기관(해병1사단 및 경주경찰서) 참가와 원자력안전위원회 및 카이낙(통제기술원) 관계자 등의 참관으로 진행됐다.

3일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가 물리적방호 전체훈련을 실시한 가운데 김한성 월성본부장이 훈련을 주재하고 있다. 월성원자력본부 제공

이번 훈련은 방호 경계단계를 시작으로, 드론 침입에 대응한 RF스캐너 감지와 방호구역 내 울타리를 절단하고 침입한 가상침입군 6명이 근무자에 의해 발각, 기동타격대와 교전 후 사살되는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또한 상황에 투입된 폭발물을 탑재한 대형드론 2대와 소형드론 2대는 조종자를 검거하며 훈련을 마무리했다.

 

김한성 월성본부장은 “이번 전체훈련을 준비한 관계자 여러분과 내외기관의 참석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훈련에는 울타리 절단과 드론 실제 재밍 등의 실감나는 훈련으로 대응능력을 검증할 수 있어 그 의미가 크다.”고 강평했다.

폭발물을 탑재한 대형드론(상황 가정)이 비행하고 있다.  
해병1사단 요원이 전술적 이동을 하고 있다. 

한편 월성본부는 차기 훈련 시 첨단화 된 장비에 대비해 보다 구체화 된 훈련시나리오를 구성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를 유지하기 위해 힘쓸 방침이다. 


경주=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세영 '청순미 발산'
  • 이세영 '청순미 발산'
  • 뉴진스 다니엘 '반가운 손 인사'
  • 박규영 '아름다운 미소'
  • 오마이걸 아린 '청순&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