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금감원, ‘상생·협력 금융 신상품’ 우수사례 선정

입력 : 2024-07-11 10:52:39 수정 : 2024-07-11 10:52: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금융감독원은 11일 서울 여의도 본원에서 ‘제4회 상생·협력 금융신(新)상품’ 우수사례 시상식을 개최하고 우리은행의 청년학자금 대출 상환지원 캐시백 제도 등 총 6개 상품을 우수사례로 선정하고 시상했다고 밝혔다. 

 

사진=뉴시스

금감원은 지난해부터 사회 취약계층 및 금융소비자와 고통분담 또는 이익나눔 성격이 있는 금융상품을 우수사례로 선정하여 정기 발표하고 있다. 이번 공모에는 지방은행, 상호금융 등에서 총 27개의 상생 금융상품이 참여했다. 금감원은 저출산 등 사회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상품, 청년층의 학자금대출 상환을 지원하는 제도 고금리 장기화로 고통받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에 혜택을 부여하거나, 농업인의 영농자금 대출이자 부담을 경감하는 상품 등 사회취약계층과 고통분담 또는 이익나눔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적극 발굴·선정했다고 설명했다. 

 

5월 말까지 진행한 공모를 통해 학자금대출 원리금 상환금액의 50% 상당액을 현금지원(1인당 최대 30만원 캐시백) 하는 우리은행의 ‘청년학자금 대출 상환지원 캐시백’을 비롯해 농업인 대상 영농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농협중앙회의 ‘새출발 행복농촌 상생대출’, 출산 또는 다자녀 가구에 최대 연 6%까지 추가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부산은행의 ‘BNK 아기천사적금’, IM뱅크의 ‘대구광역시 상생전통시장 특례보증’, KB국민은행의 ‘KB 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 미래에셋생명의 ‘보험료 납입유예 특약’ 등 6개사의 상품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우수사례에 선정된 상품은 금감원 홈페이지에 1년 간 상품명과 회사명이 게시된다.


이도형 기자 scop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상큼 발랄'
  • 아일릿 원희 '상큼 발랄'
  • 미연 '순백의 여신'
  • 박보영 '화사한 미소'
  • 고민시 '오늘도 상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