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여름휴가철 뜨는 카드는?…뱅크샐러드, 휴가철 인기카드 공개

입력 : 2024-07-11 11:22:04 수정 : 2024-07-11 11:22:0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마이데이터 분석 기업 뱅크샐러드는 11일 카드 발급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행’ 특화 카드들의 발급량이 늘어났다고 밝혔다. 

 

뱅크샐러드가 올해 5~6월 카드 발급량을 분석한 결과 ‘현대카드 the Green Edition2’는 지난해 동기 대비 185%,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와 ‘아시아나 신한카드 Air 1.5’는 각각 116%, 66% 가량 발급량이 증가했다.

 

뱅크샐러드는 세 카드의 공통 키워드는 ‘여행'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카드 the Green Edition2는 결제액에 따라 기본 1~2%의 M포인트가 적립된다. 여기에 △국내 항공사 △여행사 △호텔 △면세점 등 여행 영역에서 결제 시 5%의 M포인트를 특별 적립 받을 수 있다. 해외 현지나 해외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시에도 5%가 적립되며, 전 세계 공항 라운지를 연 10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과 아시아나 신한카드 Air 1.5는 대표적인 항공 마일리지 특화 카드다.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는 1000 원당 최대 2마일리지가 적립되며, 인천공항 마티나라운지를 연 2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인천공항 발렛파킹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된다. 아시아나 신한카드 Air 1.5의 경우 1000 원당 1.5마일리지가 기본 적립된다. 해외 사용 금액의 경우 1.5마일리지가 추가 적립돼 최대 3마일리지까지도 적립 가능하다.

 

이외에 같은 기간 1500원당 1.2마일리지가 적립되는 ‘KB국민 FINETECH카드’와 휴가 특화 카드인  ‘NH 농협카드 zgm.휴가중'은 직전 두 달 대비 각각 25%, 20% 가량 발급량이 증가했다. zgm.휴가중 카드의 경우 해외 이용액의 5%를 NH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전 세계 공항 라운지를 연2회 무료 이용할 수 있으며, 호텔스닷컴 이용 시 이용 금액의 20%를 즉시 할인해 준다. 이외에도 여행자보험 무료 가입 혜택을 제공해 휴가족에게 인기가 높다.

 

현재 뱅크샐러드는 다양한 카드 혜택을 필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마일리지 적립형 카드 중에서도 △공항 라운지 무료 △호텔∙숙박 △여행∙항공 △면세점 △해외 결제 등 휴가나 여행 관련 혜택이 포함된 카드만 보아 볼 수 있다. 또 ‘소비 습관에 맞는 카드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내 소비 패턴을 분석해 혜택 1원까지 계산된 신용/체크 카드를 추천받을 수 있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올해 뱅크샐러드 마이데이터 이용자의 소비 데이터에서도 타 지출 대비 여행 카테고리의 지출이 눈에 띄게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며 “관심도가 높아진 여름철 휴가와 여행 소비를 조금 더 똑똑하게 이용하려는 이용자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뱅크샐러드의 카드 혜택 필터링 서비스를 이용하면 최대 추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도형 기자 scop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엔믹스 설윤 '완벽한 미모'
  • 엔믹스 설윤 '완벽한 미모'
  • 아일릿 원희 '상큼 발랄'
  • 미연 '순백의 여신'
  • 박보영 '화사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