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삼성물산, 10월 인천 송도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 분양 예정

입력 : 2024-07-11 10:24:19 수정 : 2024-07-11 10:24:1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송도역세권구역 첫 공급 단지, 2549세대 대단지로 조성
교통 호재와 신도시급 인프라, 인천의 새로운 랜드마크

 

삼성물산이 오는 10월 인천시 연수구에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을 분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단지는 송도역세권구역 도시개발사업지에 위치해 있으며, 최고 40층 높이 아파트 19개동, 총 2549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블록별 세대수는 1블록 706세대(전용면적 59~84㎡), 2블록 819세대(전용면적 59~95㎡), 3블록 1024세대(전용면적 59~101㎡)다.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은 인천발 KTX와 월곶판교선 신설 등 교통 호재로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송도역세권구역 도시개발사업지 내 첫 번째 공급 단지다. 특히 삼성물산이 시행부터 시공까지 전 과정을 맡아 외관, 세대 내부, 스마트 시스템, 조경 등에 래미안만의 차별화된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현재 수인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는 송도역에는 2025년 인천에서 부산, 인천에서 목포를 잇는 인천발 KTX가 개통될 예정이다. 또한 판교까지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는 월곶판교선도 2027년 개통이 예정돼 있어, 이 일대가 인천시의 새로운 교통 중심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신도시급 주거 인프라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내 상업용지는 송도역과 연계돼 신흥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인천뮤지엄파크, 그랜드파크, 쇼핑시설, 업무복합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인 용현·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과도 인접해 있어 생활권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도시개발사업 구역 내 초등학교도 신설될 예정이다. 도보 거리에 옥련여자고등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지역 내 명문학군으로 꼽히는 송도고등학교도 인접해 있어 교육 환경 또한 우수하다.

 

인천의 새로운 중심으로 떠오를 송도역세권구역에 조성되는 이 단지는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입지 여건을 갖췄다. 단지명은 중심을 뜻하는 '센트럴(Central)'과 랜드마크를 의미하는 '폴(Pole)'을 결합해 '센트리폴'로 명명했다.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 분양 관계자는 “송도권역을 넘어 인천의 새로운 교통 중심지로 거듭날 송도역세권구역 도시개발사업의 첫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래미안 브랜드만의 우수한 상품성과 특화 설계를 적용해 인천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양다훈 기자 yangbs@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상큼 발랄'
  • 아일릿 원희 '상큼 발랄'
  • 미연 '순백의 여신'
  • 박보영 '화사한 미소'
  • 고민시 '오늘도 상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