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홈쇼핑에서 연애 예능을?…콘텐츠 커머스 무한 확장

입력 : 2024-07-11 09:08:41 수정 : 2024-07-11 09:08:4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롯데홈쇼핑, 노포 콘서트 이어 연애 예능 '24시간 소개팅' 선봬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자체 유튜브 채널 ‘내내스튜디오’에서 연애 예능 ‘24시간 소개팅’을 새롭게 선보이며 콘텐츠 커머스 다양화에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2월 론칭한 ‘내내스튜디오’를 통해 개그맨, 아이돌, 가수 등 인플루언서와 연계해 맛집 탐방, 노포 콘서트, 협상 예능 등 차별화된 콘텐츠 커머스를 선보여 왔다. MZ세대의 관심사, 취향을 반영한 콘텐츠로,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2천만 회를 돌파했다. 30년 이상 전통 맛집에서 인기 가수가 공연을 펼치는 음악 예능 ‘온더레코드’는 이무진, 허각, 존박 등 화려한 출연진으로 화제를 모았다. 실력파 아이돌 ‘키스 오브 라이프’가 떡볶이 맛집 ‘모꼬지에’에서 공연한 콘텐츠는 조회수 20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새벽집’, ‘은주정’ 등 영상에서 소개된 맛집 메뉴를 롯데홈쇼핑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서 판매한 결과, 2030세대 구매 비중이 일반식품과 비교해 2배 높았다. 방송인 강남이 출연한 혜택협상 예능 ‘강남의 덤덤’은 누적 매출 20억 원이라는 성공적인 기록을 세웠다. 

 

롯데홈쇼핑은 연애 예능이 신드롬적인 인기를 얻음에 따라 콘텐츠 커머스 다양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신규 연애 예능 ‘24시간 소개팅’을 지난 5일(금) 선보였다. 일반적인 소개팅 시간이 평균 2.4시간인 것과 대조적으로 처음 만난 이성과 24시간을 함께 보내는 이색 설정으로, 남녀의 감정 변화를 섬세하게 다룰 예정이다. 또한 출연자들이 영상 속에서 사용한 제품들은 구매 링크를 통해 롯데홈쇼핑 온라인몰, 모바일앱에서 즉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24시간 소개팅’은 출연자별 프롤로그 1편과 본편 2편으로 구성됐으며,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30분 공개된다. 첫회에서는 연애 리얼리티 ‘환승연애 2’ 에서 인기를 끌었던 규민이 출연해 새로운 인연을 찾는 과정을 보여주며 5일 만에 조회수 1만 5천회를 돌파했다. 규민이 사용했던 ‘샤크닌자’ 드라이기, ‘미로 제습기’는 롯데홈쇼핑 모바일앱에서 구매 가능하다. 롯데홈쇼핑은 12일(금) 규민과 소개팅 상대가 24시간을 함께 보내는 모습을 본격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콘텐츠 커머스 다양화의 일환으로 맛집 탐방, 노포 콘서트 등에 이은 새로운 시도로 연애 예능 ‘24시간 소개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기존에 선보이지 않은 MZ세대 관심사, 취향 등을 반영한 차별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고민시 '오늘도 상큼'
  • 고민시 '오늘도 상큼'
  • 안유진 '너무 사랑스러워'
  • 조윤수 '싱그러운 미소'
  • 아이린 '사랑스러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