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더 얇고 더 가볍게 더 강해진’ 갤럭시 Z플립·폴드6 공개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24-07-10 23:51:15 수정 : 2024-07-10 23:51:1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024년 2억대 기기에 갤럭시AI 탑재”

“무게는 역대 Z시리즈 중 가장 얇고도 가벼워 휴대성을 높이는 한편, 외부 충격을 보다 분산시킬 수 있는 ‘듀얼 레일 힌지(경첩)’ 구조를 채택해 내구성은 강화했습니다. 프레임에도 내구성을 높였고요.”

 

삼성전자는 10일(현지 시각)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 지하 전시장에서 '갤럭시 언팩 2024' 행사를 열고 폴더블 형태의 두 번째 인공지능(AI)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폴드6 시리즈’를 대중에 소개했다.

아니카 비존 영국 법인 MX사업부 마케팅 부문 디렉터이 10일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24에서 '갤럭시 Z 폴드6'와 '갤럭시 Z 플립6'을 공개하고 있다. 연합뉴스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 앱을 탑재한 Z플립·폴드6는 사용자가 화면 하단의 모서리를 쓸어 올리거나 ‘헤이 구글’이라고 말하면 ‘제미나이 오버레이’를 실행하며 정보 수집, 글쓰기, 계획 세우기 등을 돕는다.

 

언팩 행사에 연사로 등장한 제니 블랙번 구글 부사장은 “제미나이 앱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 깊숙이 통합돼 계속 개선되고 있다. 현재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고 계속 확장 중”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통역, 텍스트 요약 등 갤럭시 AI 기능을 다각도의 스크린 활용이 가능한 접히는 폼팩터에 맞춰 구성했다고 강조했다.

 

Z플립6의 86.1mm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에 추가된 답장 추천 기능을 통해 이동 중 화면을 접은 상태에서도 손쉽게 답장을 보낼 수 있도록 한 것이 그 예다.

 

S24에서 처음 도입된 실시간 통역 기능은 기본 전화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카카오톡, 라인, 위챗, 구글 미트, 왓츠앱, 텔레그램 등 9개 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전작의 둥근 모서리보다 직선형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날렵함을 강조했고, 특히 폴드6는 갤럭시 S시리즈와 같은 바 타입을 연상시키는 커버 스크린 비율 22.1대 9를 채택했다. 내부 화면 테두리를 의미하는 베젤 두께를 최소화해 더 넓은 화면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올해 2억 대 갤럭시 기기에서 갤럭시 AI를 16개 언어로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김용출 선임기자 kimgij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고민시 '오늘도 상큼'
  • 고민시 '오늘도 상큼'
  • 안유진 '너무 사랑스러워'
  • 조윤수 '싱그러운 미소'
  • 아이린 '사랑스러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