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베르힐CC, 카카오골프 고객 만족도 조사서 전라·제주권 1위

입력 : 2024-07-10 18:07:52 수정 : 2024-07-10 18:07:5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지난해 5월 개장한 전남 함평군 대동면 소재 베르힐컨트리클럽(베르힐CC)이 최근 카카오골프 고객 만족도 순위에서 전라·제주권 1위를 차지했다.

 

10일 베르힐CC 등에 따르면 카카오 골프가 이날 게시한 지역별 고객 만족도 평가에서 베르힐CC는 5점 만점에 평점 4.4을 받아 전라·제주권에서 1위를 기록했다. 전라와 제주, 경상권에서는 평점 4.4점으로 2위에 올랐다.

 

카카오골프는 예약 고객들을 대상으로 강원과 충청, 전라, 경상, 제주권 등 지역을 5개 권역으로 나눠 만족도 평가를 하고 있다. 베르힐CC는 개장 이후 줄곧 4점대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고객 만족도 조사는 이미 방문했던 골프장에 대한 골퍼의 평가로, 믿고 예약해도 나쁘지 않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베르힐CC가 고객 만족도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은 데는 아름다운 코스 조경과 최상으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 그린·페어웨이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베르힐CC는 경관이 수려한 철성산 권역 48만평에 부지에 레이크(3080m)와 스카이(3031m), 베르힐(3178m) 코스로 설계됐다.

 

거대한 호수와 함께 철성산의 절경을 바라보며 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18개 코스는 골퍼들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코스가 전체적으로 시골 풍경을 그대로 보여줘 편안함을 주고 있다.

 

넓지만 좁지도 않은 페어웨이와 그린의 언둘레이션은 골퍼들의 승부욕을 최대한 자극하고 14개의 골프클럽을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코스가 설계됐다.

 

27홀 전체에 식재된 웅장하고 아름다운 코스조경과 함께 최상의 컨디션으로 유지되고 있는 그린과 페어웨이, 120m 길이의 직사각형 티박스는 호남지역 골프장에서 처음으로 조성됐다.

 

베르힐CC는 개장 이후 높은 그린피를 유지하고 있다. 높은 그린피에 골퍼들의 방문이 제한적으로 라운딩이 이뤄지다보니 잔디 상태는 전국 최고를 자랑한다. 고급 양탄자와 같은 티박스와 중지를 비단처럼 고급스럽게 펼쳐놓은 페어웨이는 세컨샷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준다.

 

천연 대리석으로 내·외관을 마감한 클럽하우스는 주차장과 스타트를 직선으로 관통할 수 있도록 수평으로 건축돼 사람을 중시하고 고객을 최우선으로 배려하는 건설철학이 반영됐다.

 

높은 천장고와 넓직한 로비는 입장하는 순간 고객들의 탄성을 자아내고 고객의 프라이버시가 침해받지 않도록 설계된 넓은 프론트와 호남 최초로 선보인 일자형 1:1 대면 락카는 내장객의 품격을 높여주고 있다.

 

언제 어디서든 쉽게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는 최첨단 키오스크 및 카카오 관제와 야디지 시스템, 테블릿 PC를 통한 예약 및 주문 등이 가능한 스마트 시스템 도입으로 고객의 불편함을 덜었다.

 

여수엑스포 메인 조각가인 김경민 작가의 경쾌한 작품은 골프장 진입로와 스타트하우스 앞 연습그린, 코스 내 티마크 전체를 작품으로 설치했다. 베르힐CC는 현재 각종 대회를 개최하기 위한 주최  측 관계자들의 코스 섭외가 이어지고 있다. 

 

베르힐CC는 1주년 기념 썸머타임 특별 이벤트와 14시 이후 20% 요금 인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베르힐CC 김석호 상무는 “최상의 컨디션으로 관리된 코스에서 베스트스 코어가 가능하다”며 “임직원을 비롯한 매니저들은 모든 고객을 VVIP로 생각하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함평=한현묵 기자 hanshi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엔믹스 설윤 '완벽한 미모'
  • 엔믹스 설윤 '완벽한 미모'
  • 아일릿 원희 '상큼 발랄'
  • 미연 '순백의 여신'
  • 박보영 '화사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