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e-스포츠' 최대 축제 LCK 결승전 9월 경주서 팡파르

입력 : 2024-07-09 18:44:51 수정 : 2024-07-09 18:44:5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경주시-LCK 리그법인, 결승전 업무협약 체결
9월 8일 최종 결승전

경북 경주시가 오는 9월 경주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e스포츠대회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결승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왼쪽부터)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 주낙영 경주시장, 이정훈 LCK 사무총장, 이충현 라이엇게임즈 대외협력실장이 '2024 LCK 서머 결승전' 개최도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주시는 9일 경주 황룡사역사문화관에서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법인과 '2024 LCK 서머 결승전 개최도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주낙영 시장, 이동협 시의회 의장, 이정훈 LCK 사무총장, 이충현 라이엇게임즈 대외협력실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경주시는 시설 대관과 숙박 지원, 경기장 기반시설 구축, 홍보 및 마케팅 등을, LCK 법인은 홍보부스 입점, 시상, 중계방송 노출 등 대외 전반 운영을 맡기로 했다.

 

'2024 LCK 서머 결승전'은 9월 6일 팬 페스타를 시작으로 7일에는 결승 진출전, 8일은 최종 결승전이 펼쳐진다.

 

지난해 열린 LCK 서머 결승전에는 약 3만명의 관람객이 찾았다. 

 

특히 국내외 온라인 생중계 시청자 수가 하루 기준 약 400만명에 이를 정도로 젊은층을 중심으로 대회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올해 대회가 역대 최고 수준의 대회로 치러질 수 있도록 숙박과 대회장 등 각종 편의시설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주=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상큼 발랄'
  • 아일릿 원희 '상큼 발랄'
  • 미연 '순백의 여신'
  • 박보영 '화사한 미소'
  • 고민시 '오늘도 상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