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KB국민카드 히어로즈체크카드 출시… “청년 제대군인 맞춤형”

입력 : 2024-07-09 13:25:05 수정 : 2024-07-09 13:25: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회진출 돕는 자기계발 영역 특화서비스
100만원 캐시백 및 명품 지갑 경품 이벤트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제대군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병역의무를 이행한 청년들의 사회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6일 ‘KB국민 히어로즈체크카드’를 출시한다.

 

9일 KB국민카드는 ‘KB국민 히어로즈체크카드’가 전월 20만원 이상 이용 시 자기계발 및 생활편의 업종에서 월 최대 1만5000원 범위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외국어학원/서점 업종 10% ▲어학시험 10% ▲교통(철도/고속/시외버스 업종) 20% ▲구독(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20% ▲이동통신(SK, KT, LG, LiivM) 자동이체 5% ▲손해보험 업종 5% ▲숙박 업종 5% 등 7개 영역에서 영역별 월 할인한도 내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없다.

 

‘KB국민 히어로즈체크카드’는 국가보훈부의 가이드에 따라 전역 후 3년 이내 또는 만 34세 이하의 제대 군인이 발급 대상이며, 행정안전부와 연계한 공공마이데이터 활용으로 병역정보를 확인해 별도 서류 제출 없이 KB Pay와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하다.

 

단, 전역 이후 주민등록초본 내 병역정보가 반영되는 행정절차 완료 전인 경우 전역증을 지참하고 KB국민은행 영업점 방문하면 발급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는‘KB국민 히어로즈체크카드’출시를 기념해 7월 9일부터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16일 ~ 8월 31일까지 ‘KB국민 히어로즈체크카드’로 KB Pay앱을 통해 2만원 이상 이용 시 추첨을 통해 ▲(1등)100만원 캐시백 1명 ▲(2등)프라다 트라이앵글 로고 카드지갑 3명 ▲(3등)신세계 모바일 3만원 상품권 300명 ▲(4등)CU모바일 1만원 상품권 500명 등 총 804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국민 히어로즈체크카드가 국방의 의무를 성실히 마치고 사회로 복귀하는 제대 국군장병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향후에도 국가보훈부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제대 후에도 대한민국 군인이었다는 사실을 더욱 자랑스러워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는 현재 나라사랑카드를 비롯하여, 국방복지카드, 국방멤버십카드 등 군 관련 연계 사업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KB국민 히어로즈체크카드’ 상품 출시를 위해 지난 3월 국가보훈부, 여신금융협회 및 관계 금융기관과‘청년 제대군인 맞춤형 카드(히어로즈 카드)’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다훈 기자 yangbs@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엔믹스 설윤 '완벽한 미모'
  • 엔믹스 설윤 '완벽한 미모'
  • 아일릿 원희 '상큼 발랄'
  • 미연 '순백의 여신'
  • 박보영 '화사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