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전 경남본부-BNK경남은행, 에너지캐시백 가입고객 대상 우대 금융상품 출시

입력 : 2024-07-06 08:14:43 수정 : 2024-07-06 08:14:4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국전력 경남본부와 BNK경남은행은 탄소중립 구현과 시민주도의 에너지 절감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소비자 행동변화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양 기관은 긴밀한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2050년 국가 탄소중립 목표 달성에 기여하기 위해 에너지 절감 유도는 물론 소비자 편익을 증대할 수 있는 ESG 금융상품을 개발하고 경남도민을 대상으로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한국전력 경남본부는 경남은행의 ESG 금융상품에 대한 홍보 시행 △BNK경남은행은 한국전력의 에너지캐시백 사업 홍보, 에너지캐시백 가입 고객에 대한 우대금리 금융상품 개발 및 기타 프로모션 실시 △그 외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협의하는 사항 등이며 이번 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ESG 금융상품은 2종류로 경남은행 위더스(Withus) 자유적금 상품에 가입한 고객이 한국전력 에너지캐시백에 참여한 경우 0.5% 우대금리를 제공해 주는 상품과 한국전력 에너지캐시백 가입 후 성공한 고객이 경남은행 ‘어디로든 그린카드’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달성 시 5000원 현금 캐시백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에너지캐시백은 포털사이트 내 한전 에너지캐시백 검색 또는 한전ON 사이트에 접속해 가입할 수 있다.

 

한전 경남본부와 BNK경남은행은 향후에도 ESG 경영 활성화와 에너지 절약을 위해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에너지 정책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창원=강승우 기자 ksw@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엔믹스 설윤 '완벽한 미모'
  • 엔믹스 설윤 '완벽한 미모'
  • 아일릿 원희 '상큼 발랄'
  • 미연 '순백의 여신'
  • 박보영 '화사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