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유니클로, ‘UTGP 2024 루브르 박물관 UT’ 컬렉션 출시

입력 : 2024-06-10 10:30:00 수정 : 2024-06-10 09:33:4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루브르 박물관의 발견’ 주제
디자인 콘테스트 수상작 담은 티셔츠 컬렉션
컬렉션 출시 기념 팝업 스토어 루브르 박물관에서 8월 말까지 운영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그래픽 티셔츠 디자인 콘테스트 ‘UTGP 2024(UT Grand Prix, UT 그랑프리)’의 수상작을 담은 티셔츠 컬렉션을 1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니클로, _UTGP 2024 루브르 박물관 UT

 

'루브르 박물관의 발견(DISCOVERIES OF THE LOUVRE)'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UTGP 콘테스트는 유니클로와 2021년부터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루브르 박물관의 작품을 모티브로 했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전 세계에서 약 1만 점의 디자인이 출품되었으며, 그중 선정된 9개 작품이 UT 컬렉션으로 출시된다.

 

이번 콘테스트의 대상은 루브르 박물관의 외관을 컬러풀하고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홍콩의 힌즈 팍(Hinz Pak)에게 돌아갔으며, 강아지를 모티브로 한 작품들을 모아 하나의 디자인을 구현한 슬로바키아 아티스트 로라 노흐토바(Laura Nochtova)가 ‘루브르 상’의 영예를 얻었다.

 

그 외에도 '밀로의 비너스(Venus de Milo)'와 같은 유명 작품의 실루엣을 담은 디자인, 루브르 박물관의 여러 작품을 콜라주하여 ‘LOUVRE’를 ‘LOVE’처럼 보이도록 한 디자인 등 모든 수상작은 루브르 박물관의 명작을 독특한 방식으로 표현했다.

 

UTGP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루브르 박물관에서 운영되는 팝업 스토어

 

이번 UTGP 대상 수상자 힌즈 팍은 “예술과 상상력에는 영감과 희망을 불어넣는 힘이 있다는 사실을 이번 수상을 통해 한 번 더 체감할 수 있었다”며 “나의 작품이 다른 창작자에게 영감을 주어서 예술이 일상에 꼭 필요한 요소가 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유니클로는 ‘UTGP 2024 루브르 박물관 UT’ 컬렉션의 출시를 기념해 루브르 박물관 내부에서 특별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올해 8월 말까지 운영되는 해당 팝업 스토어에서는 ‘UTGP 2024 루브르 박물관 UT’ 컬렉션을 비롯해 함께 스타일링 하기 좋은 주요 유니클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하이키 휘서 '미소 천사'
  • 하이키 휘서 '미소 천사'
  • 에버글로우 아샤 '깜찍한 미소'
  • 뉴진스 민지 '볼하트 여신'
  • 하이키 휘서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