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소통과 공감’ 이강덕 시장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콘서트 개최

입력 : 2024-06-05 18:46:16 수정 : 2024-06-05 18:46:1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직원들과 함께 자유로운 소통과 공감으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악성민원 대응, 갑질행위, 워라밸 등 다양한 주제로 뜻깊은 대화
이 시장,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도시 포항 조성 앞장'

경북 포항시는 5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강덕(왼쪽) 포항시장은 5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토크콘서트를 열고 있다. 포항시 제공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강덕 포항시장이 대담자로 직접 참석해 직원들과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이 시장은 국가 경쟁력의 원천이자 공무원이 갖춰야 할 기본 덕목인 ‘청렴’을 테마로 ‘악성민원 대응, 워라밸, 갑질’ 등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키워드를 주제로 직원들과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직원들이 평소 궁금하거나 어려움을 느끼는 사항에 대해 즉석에서 묻고 즉시 답하는 ‘즉문즉답’으로 속 시원히 궁금증을 해소하며 직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청렴 토크쇼에 이어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의 특강으로 사적 노무 요구 금지, 부당업무지시 근절 등 공직비위 예방을 주요 내용으로 한 ‘공무원 행동강령’에 대한 강의를 실시했다.

 

이와함께 청렴을 주제로 한 마임과 마술, 팝페라 공연 등을 진행해 당면 업무로 몸과 마음이 지친 직원들이 문화공연으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강덕 시장은 “공직 사회부터 청렴의 가치를 중요시하고 부정부패 근절에 힘과 뜻을 모은다면 지역사회 전반에 청렴 문화가 확산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훈련을 통해 청렴한 공직자를 양성,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도시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하이키 휘서 '미소 천사'
  • 하이키 휘서 '미소 천사'
  • 에버글로우 아샤 '깜찍한 미소'
  • 뉴진스 민지 '볼하트 여신'
  • 하이키 휘서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