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마포스포츠클럽, 365일 운영 ‘마포스포츠클럽 ’ 지속가능성 부문 전국 최우수상 획득

입력 : 2024-06-05 19:00:00 수정 : 2024-06-05 18:33:4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마포스포츠클럽, 전국 지정스포츠클럽 131개 중 지속가능성 부문 단독 ‘최우수상’
마포구청 제공

 

마포스포츠클럽이 대한체육회 주최 지정스포츠클럽 운영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공모전은 전국 131개 지정스포츠클럽을 대상으로 ▲리더클럽 ▲지속가능성 ▲사회적 가치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운영성과를 심사·선정했다.

 

마포스포츠클럽은 마포구 생활체육의 공공재 역할을 탁월하게 수행해 ‘지속가능성’ 부문에서 단독으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특히 민선8기 마포구(구청장 박강수)의 생활체육 활성화 정책을 기반으로 전국 최초로 365일 연중 개방을 시작한 공공 체육시설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마포스포츠클럽 최근희 회장는 “마포스포츠클럽은 2015년 운영을 시작한 이후 꾸준히 종목과 회원 수가 늘어나며 성장하고 있다”라며 “특히 지난해부터 연중 개방을 시작하면서 생활체육 활성화에 더 크게 기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마포스포츠클럽은 현재 성미산체육관, 염리생활체육관, 망원나들목체육관 3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총 이용등록자는 약 1,000여 명이다. 모든 시설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개방해 연간 이용객이 전국 1위인 6만여 명에 달한다.

 

또한 ▲배구 ▲탁구 ▲라인댄스 등 7개 생활체육 종목 강습은 물론 ▲축구 ▲배드민턴 ▲농구 종목은 유소년 전문선수반을 운영해 수준별 강의로 만족도를 높였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체육관이 하나 생기면 병원 세 곳이 문을 닫는다’라는 말이 있다”라며 “마포구는 생활체육 1인 1종목을 목표로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공 체육시설 확충을 통해 구민에게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삶을 선물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하이키 휘서 '시크한 매력'
  • 하이키 휘서 '시크한 매력'
  • 트와이스 지효 '깜찍하게'
  • 카리나 '아자!'
  • 나연 '깜찍한 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