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구 달서구, 제22대 ‘지역구 국회의원 정책협의회’ 개최

입력 : 2024-06-05 18:03:52 수정 : 2024-06-05 18:03:5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구 달서구는 제22대 지역구 국회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구정 주요 현안을 공유하는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제22대 국회의원의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발맞춰 구정 전반에 걸친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상호 협력의 초석을 다지자는 취지로 마련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이 정책협의회에서 인삿말을 하고 있다. 대구 달서구 제공

4선에 성공한 윤재옥 의원을 비롯해 제18대 국회의원과 전 대구시장을 지낸 권영진 의원, 초선인 유영하 의원 등 제22대 지역구 국회의원 3명 모두 참석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의 축하 인사를 시작으로 달서구의 주요 현안 사업과 중점 추진사업 공유 및 예산 확보 방안 등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경제 분야 두류젊코상권 르네상스 사업, 두류젊코센터 건립 등 총 25개 현안 사업에 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구는 주요 사업 공유를 통해 지역에 산적한 현안사업과 각종 숙원사업이 원만히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을 건의했다. 특히 지방 주도의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을 위한 방안 등에 대해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기도 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제22대 국회의원들과 긴밀한 소통과 협치를 기반으로 지역의 현안들을 해결하고, 구민들의 염원을 담은 주요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 달서구의 더 큰 도약과 발전을 위한 동력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하이키 휘서 '미소 천사'
  • 하이키 휘서 '미소 천사'
  • 에버글로우 아샤 '깜찍한 미소'
  • 뉴진스 민지 '볼하트 여신'
  • 하이키 휘서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