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혜리, 생일 맞아 서울아산병원에 기부…무려 5천만원

입력 : 2024-06-05 10:08:14 수정 : 2024-06-05 10:28:2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기부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행복을 함께 나눌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혜리 인스타그램 제공.

  

 

그룹 걸스데이 출신 배우 혜리가 생일을 맞아 서울아산병원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소속사 써브라임은 "오는 9일 생일을 앞둔 혜리가 서울아산병원에 5천만원을 기부했다"고 5일 밝혔다. 기부금은 저소득층을 비롯한 의료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혜리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치료를 포기하는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보다 많은 분이 건강한 모습으로 미래를 꿈꾸길 바라는 마음으로 나눔에 동참했다"라며 "생일은 저의 기념일이지만 행복을 함께 나눌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혜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앞서 혜리는 2019년 아시아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스쿨스 포 아시아'(Schools for Asia)에 1억 원을 기부하며 유니세프 고액 후원자 모임인 아너스클럽의 회원이 됐다. 이후 2020년에는 코로나19 피해자가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아동들을 위한 1억 원 기부로 세이브더칠드런 아너스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울진, 삼척 산불 피해, 튀르키예 지진 피해 아동을 위한 후원 등 꾸준한 선행으로 온정을 나누고 있다.

 

혜리는 2010년 그룹 걸스데이 멤버로 데뷔했으며, 드라마 '응답하라 1988', '꽃 피면 달 생각하고' 등에 출연했다.

 

그는 오는 18일 시작하는 넷플릭스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과 올해 개봉을 앞둔 영화 ‘빅토리’ 등을 통해 대중들과 만날 예정이다.


고예은 온라인 기자 jolichio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조윤수 '싱그러운 미소'
  • 조윤수 '싱그러운 미소'
  • 아이린 '사랑스러운 미소'
  • 선미 '깜찍하게'
  • 나나 '미소 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