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농어촌살리기범국민운동본부, 푸르네 D&C와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24-05-16 15:19:58 수정 : 2024-05-24 13:53:5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강화 수익보장형 융복합 귀농단지 조성 협력

농어촌살리기범국민운동본부는 16일 (주)푸르네 D&C와 강화 수익보장형 융복합 귀농단지 조성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강화 수익보장형 융복합 귀농단지는 국내 최초로 초기 농촌 정착 기간 동안 각 귀농 세대에게 매월 고정 수익을 금융권을 통해 보장해 주는 제도를 시행한다. 

 

이는 국내 유수의 스마트 농산업체가 참여하는 새로운 귀농 지원 방식을 통해 실패 없는 농촌 정착과 안정적 수익구조의 제공으로 국내 귀농이 보다 활성화 될 예정이다. 수익보장형 귀농이란 스마트 팜 농업을 통하여 월 고정 수익을 일정 기간동안(5년) 금융권의 보증제도로 보장 받는 형식의 귀농 지원책이다.

 

농어촌살리기범국민운동본부 김강원 대표는 “그간 이러한 제도를 여러 차례 시도해 봤었지만 어려움이 많아 실행하지 못하였는데, 이번에는 일정 기간을 완벽히 금융권을 통해 월 수익을 보장받는 귀농 제도가 완성되어 이를 강화 현장에 첫 도입함에 큰 보람을 느끼며, 이를 통해 귀농자들이 마음 편히 귀농을 결정할 수 있고, 귀농 후 빠른 시간안에 안정적인 정착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푸르네 D&C 임병인 대표는 “입지 특성상 관광을 겸한 진정한 융복합 귀농 기반이 조성됐고, ㈜ 드림팜에서 제공한 스마트 팜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5년간의 수익보장으로 귀농에 큰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게 되어, 귀농자는 그 기간 동안 다양한 영농기술을 터득하여 농산업에 잘 적응할 수 있는 획기적인 계기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이어 “농어촌본부와 도시농업에 수익보장형 스마트팜 시스템을 적용, 근교농업 활성화의 새로운 기원을 이룰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에스파 카리나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해맑은 미소'
  • 공승연 '산뜻한 발걸음'
  •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