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황우여 "5·18정신은 우리 자산…소중히 계승·발전시킬 것"

입력 : 2024-05-16 09:50:05 수정 : 2024-05-16 09:50: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젊은이들 위한 주택·취업·육아·교육 환경 만드는 데 최선"

국민의힘 황우여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5·18 민주화운동 44주년을 앞두고 "국민의힘은 값진 희생으로 만들어 낸 자유민주주의를 소중히 지키고 5월의 정신을 더욱 계승·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황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이 땅의 자유와 정의, 인권 그리고 민주주의를 지켜 낸 5·18 정신은 대한민국의 소중한 역사이자 우리의 자산"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우리가 오늘날 인류 보편적 가치를 누리며 살아갈 수 있는 것은 44년 전 민주 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강조했다.

황 위원장은 또 "젊은이들이 사랑하는 사람과 너무 늦지 않게 결혼해 가정을 이루도록 우리 사회 환경을 만드는 데 힘써야 하겠다"며 "젊은이들을 위한 주택·취업·육아·교육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의무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헌법은 특히 모성을 보호하게 돼 있다. 가정은 교육의 출발점이고, 가정에서 인성과 인격이 형성된다. 가정과 모성 보호를 중심으로 가정의 가치를 높이는 일이야말로 국민의힘의 대강령"이라고 설명했다.

황 위원장은 회의에 앞서 비대위원과 신임 당직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황 위원장은 "보수 가치는 유능함에서 나온다"며 "일하는 비대위를 만들기로 국민 앞에 약속했기 때문에 완성도가 높은 결실물을 내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
  • 조보아 '아름다운 미소'
  •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