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강덕 시장, 포항의 미래 경쟁력을 말하다…기업인 대상 특강

입력 : 2024-05-14 20:53:42 수정 : 2024-05-14 20:53:4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포항융합회 주최 제1회 포항중소기업 CEO 세미나 개최
포항의 미래 비전 특강 실시 및 기업인들과 포항 발전 방향 의견 교류
이 시장 "현장의 목소리 귀담아 듣고 기업지원책 마련 노력"

경북 포항시는 '제1회 포항중소기업 CEO 세미나'가 지난 13일 지역 기업인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원에서 열렸다고 14일 밝혔다.

 

(사)중소기업융합 대구경북연합회 포항융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에서는 이강덕 포항시장이 포항시가 역점 추진하고 있는 신산업 전반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이 제1회 포항중소기업 CEO 세미나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이를 통한 미래 포항의 발전 방향에 대해 기업인들과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강덕 시장은 대한민국 산업화를 견인한 철강도시 포항이 현실로 닥친 지방소멸 및 기후 위기를 극복하고 전지보국, 바이오보국, 디지털보국으로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첨단 신산업을 육성해 인구 100만의 동해안 균형발전 거점도시로 성장하는 미래 비전을 제시하며 참석한 기업인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 시장은 이날 기업인들과 일문일답을 통해 지속 성장 가능한 포항 건설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며, 포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기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중소기업 CEO 세미나는 포항테크노파크, 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가 후원하고, 중소기업융합 포항융합회, 경북여성기업협의회 포항지회, 포항기업연구소협의회, 포항벤처밸리기업협의회, 이노비즈협의회 경북동부분회, 메인비즈협회 포항지회, 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협의회, 포항테크노파크 입주기업협의회 회원들이 참여했다.

제1회 포항중소기업 CEO 세미나가 13일 지역 기업인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원에서 개최한 뒤 참석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유창욱 포항융합회 회장은 “경영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는 중소기업인들과 함께 기업 운영에 도움이 되는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며 “기업인들이 지역을 사랑하는 한마음 한뜻으로 포항에 새로운 기업문화를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강덕 시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묵묵히 노력해 준 많은 기업인들 덕분에 포항시가 글로벌 초격차를 다지고, 미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다양한 기업지원책으로 전국에서 가장 기업하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정책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
  •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
  • 조보아 '아름다운 미소'
  •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