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국제 단신] 애플, AI 탑재 차세대 ‘시리’ 6월 공개 외

입력 : 2024-05-12 21:00:00 수정 : 2024-05-12 21:37:0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애플, AI 탑재 차세대 ‘시리’ 6월 공개

 

애플이 다음달 열리는 세계개발자콘퍼런스(WWDC)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탑재한 음성 비서 ‘시리’(Siri)의 차세대 버전을 공개할 것이라고 11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가 전했다. 블룸버그통신은 이날 차세대 시리와 차기 아이폰 운영체제 iOS18 전반에 챗GPT를 사용하기로 한 오픈AI와 협상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보도했다. 다만 블룸버그는 애플이 그동안 생성형 AI 사용을 위한 라이선스를 두고 오픈AI뿐만 아니라, AI 모델 제미나이가 있는 구글 모회사 알파벳과도 비슷한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돼지 신장 이식 美 환자, 두 달 만에 숨져

 

유전자 변형 돼지 신장을 이식받은 미국의 말기 신장 질환자가 수술 두 달 만에 결국 숨졌다고 AP통신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사망한 리처드 슬레이먼(62)이 지난 3월 받은 수술은 살아 있는 인체에 거부 반응을 일으키지 않도록 유전자 교정한 돼지 신장을 이식한 첫 사례다. 당시 의료진은 돼지 신장이 최소 2년간 인체에서 제 기능을 할 것으로 기대했으나, 두 달이 지나지 않아 슬레이먼은 세상을 떠났다.

 

대한항공 여객기, 美 ‘하늘의 펜타곤’ 된다

 

대한항공 승객을 실어 날랐던 보잉 747 여객기가 핵전쟁 시 또는 핵전쟁이 임박했다고 판단될 경우 공중에서 미군을 지휘 통제하는 군용기로 개조될 전망이다. CNN은 10일(현지시간) 미 공군의 공중지휘통제기 교체 사업을 맡은 미국 방산업체인 시에라 네바다가 대한항공이 운영하던 보잉747 5기를 구매했다고 보도했다. ‘생존 가능한 공중 작전센터’라는 명칭의 공군지휘통제기는 공중에서 핵전쟁을 지휘할 통제본부 기능을 갖춰 하늘의 펜타곤(미 국방부)이라고도 불린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여자)이이들 미연 '순백의 여신'
  • 전소니 '따뜻한 미소'
  • 천우희 '매력적인 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