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푸라닭 치킨, ‘2024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선정

입력 : 2024-04-20 10:00:00 수정 : 2024-04-19 16:20:1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오븐-후라이드 치킨 전문 브랜드 푸라닭 치킨이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4 빅데이터로 분석한 상위 3%,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300’에 선정됐다.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300’은 지난 2017년부터 매년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에 등록된 데이터를 전수 조사해 예비창업자 입장에서 프랜차이즈 실적을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전체 11,295개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상위 3%에 해당하는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푸라닭 치킨은 ‘역지사지(易地思之)’라는 기업 이념 아래 상생 경영을 우선 가치로 두고 체계적인 가맹 시스템을 넘어 신뢰를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지원 정책으로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추구해왔다. 더불어 지역 사회 상생, 소외 계층 지원 등 각종 사회 공헌 활동 등 프랜차이즈 업계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한 공을 인정받아 지난 2023년 12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을 6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푸라닭 치킨 관계자는 “빅데이터가 공정하게 분석한 2024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에 선정되어 감사하며, 지속되는 경기 침체 상황에서도 본사를 믿고 함께해 주시는 전국 가맹점주님들이 함께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꾸준한 신메뉴 개발과 외식산업 고도화를 통해 향후 치킨 업계를 넘어 외식 업계 식문화를 선호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푸라닭 치킨은 ‘치킨, 요리가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2015년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 및 가맹사업을 시작한 오븐-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다. 특히 굽고 튀기는 오븐-후라이드 조리법과 특제소스, 토핑을 활용하여 요리와 같은 차별화된 치킨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최종범 기자 jongbeo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천우희 '미소 천사'
  • 천우희 '미소 천사'
  • 트와이스 지효 '상큼 하트'
  • 한가인 '사랑스러운 인사'
  • 한지민 '우아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