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재명 "尹대통령과 가까운 사람들, 지역구서 열세"

관련이슈 총선

입력 : 2024-03-30 14:15:44 수정 : 2024-03-30 14:15:4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30일 “대통령이 꽂았다거나 윤석열 대통령과 가까운 사람이라고 평가되는 경우 지역에서 (국민의힘이) 열세더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유튜브 라이브에서 강릉 김중남 후보, 부산 사상 배재정 후보와 통화하고 이들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는 원격 지원 유세를 했다.

30일 송파구 석촌호수에서 시민들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송기호 후보 지원 유세를 휴대폰에 담고 있다. 연합뉴스

강릉은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이 5선에 도전하는 곳이다. 부산 사상은 불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 지역구다. 국민의힘은 김대식 후보를 이곳에 공천했다.

 

이 대표는 강릉에 대해 “되게 어렵고 하나 마나 할 것이라 생각하지만 놀랍게도 현재 상태가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는 것 같다”며 “영동 쪽은 잘 못 이기는데 강릉이 박빙 상태 같다”며 투표를 당부했다.

 

이어 “(권 후보가) 대학 선배라 부정적인 말을 하긴 그런데, 강릉 시민과 국민 입장에선 반드시 김 후보로 교체해야 강릉에 미래가 열리고 나라 운명도 정상을 되찾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용인갑에도 윤 대통령이 아끼는 검사 후배가 있다는데 거기도 예상과 다르게 경찰 출신 이상식 후보가 압도하고 있다”며 대통령실 인사비서관 출신인 국민의힘 이원모 후보를 겨냥했다.

 

이 대표는 “부산 사상은 정말로 초접전 중이다. 여기서 이기는 것은 정말 의미가 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의 전 선거구”라면서 “민주 진영 전체의 문제, 민주당의 과제”라고 말했다.


박수찬 기자 psc@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다니엘 '심쿵 볼하트'
  • 뉴진스 다니엘 '심쿵 볼하트'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