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포항 동국제강, 학도의용군 포항지회에 후원금 전달

입력 : 2024-02-08 20:37:33 수정 : 2024-02-08 20:37:3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후원금 1000만 원 학도의용군에 감사와 존경의 마음 담아 전달
학도의용군에 대한 따뜻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으로 연결되는 발판 되길

포항시는 동국제강 포항공장이 8일 포항시청을 찾아 대한민국 학도의용군 포항지회 회원들을 위한 후원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최명환 포항시 복지국장, 이치광 동국제강 포항공장 관리이사, 이형 학산종합사회복지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왼쪽부터) 이치광 동국제강 포항공장 관리이사, 최명환 포항시 복지국장, 이형 학산종합사회복지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포항시 제공

조국을 위해 희생한 학도의용군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치광 동국제강 포항공장 관리이사는 “나라가 위기에 봉착했을 때 애국정신으로 앞장선 학도의용군들이 있었기에 오늘날 우리가 자유를 누리고 있다”며 “동국제강 포항공장은 그들의 희생과 헌신에 깊은 존경과 감사를 전하며 오늘 행사가 귀감이 돼 많은 사람들이 그 정신을 기억하고, 학도의용군에 대한 충분한 지원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최명환 복지국장은 “학도의용군에 관심을 갖고 지원해 준 동국제강 포항공장에 감사하며, 후원금 전달이 학도의용군에 대한 따뜻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으로 연결되는 발판이 됐으면 한다”며 “포항시도 국가를 위해 헌신한 학도의용군 한분 한분을 기억하고 예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제강 포항공장은 지난 2022년 지역아동센터 태풍피해 복구지원(7000만 원 상당), 2023년 추석맞이 이웃돕기 물품 지원(350만 원 상당), 겨울나기 이불 나눔(500만 원 상당) 등 지역사회와 포항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에스파 카리나 '시크한 공항 패션'
  • 에스파 카리나 '시크한 공항 패션'
  • 레드벨벳 조이 '빛나는 미모'
  • 르세라핌 김채원 '섹시한 눈빛'
  • 르세라핌 카즈하 '매력적인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