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4일간 설 연휴 경북으로 오세요…다양한 행사 풍성

입력 : 2024-02-08 16:20:11 수정 : 2024-02-08 16:20:1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경북문화관광공사, 가족과 함께 즐기는 다채로운 이벤트 마련

경북문화관광공사는 9일부터 시작되는 4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8일 밝혔다.

 

보문관광단지 호반광장에서는 10일부터 2일간 '복(福)작 복(福)작 보문관광단지' 설맞이 행사를 연다.

 

지난 2023년 설 연휴 기간 엑스포공원에서 관광객들이 윷놀이를 즐기고 있다. 경북문화관광공사 제공

메인공연으로 통기타, 트로트, 국악, 전자 현악기 공연이 예정돼 있다. 가족 레크리에이션과 민속놀이 경연대회, 보문노래자랑을 통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상품을 가져갈 기회도 마련했다.

 

체험존에서는 가훈 써주기, 요술 풍선 만들기, 신년운세 봐주기, 민속놀이를 통해 각종 즐거움을 선사한다.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는 9일부터 3일간 오전 10시부터 곡수원 일대에서 민속놀이 체험, 버스킹 공연, 경품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버스킹 공연은 K-POP 댄스, 마술, 트로트 공연으로 낮 12시 30분, 오후 2시에 두차례 진행한다. 설맞이 한마당 이벤트의 가장 큰 즐길 거리는 가족 단위로 참여 가능한 레크리에이션과 '청룡을 찾아라!' 보물찾기로 즐거운 추억과 함께 푸짐한 선물을 마련했다.

 

1월 1일부터 진행 중인 입장 요금 할인은 2월 12일까지 진행한다.

 

용띠 해에 태어나거나, 이름에 용이 들어가 있거나, 한복을 입은 분들은 공원 입장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다.

 

◆안동문화관광단지 유교랜드에서 즐기는 설 이벤트

 

안동 유교랜드에서는 2월 1일부터 29일까지 입장료를 2000원 할인해 운영한다. 9일부터 12일까지는 한복 착용 입장객과 이름에 '용'자가 있는 관람객, 용띠 출생연도 관람객은 무료로 입장 할 수 있다.

 

2월 11일에서 12일까지 가훈 쓰기,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를 일일 각 200명 한정으로 체험할 수 있다. 그 밖에 전통 놀이 체험, 한복 입어보기, SNS포스팅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친다.

 

지난해 10월 메타버스 콘텐츠를 선보인 유교랜드는 미디어아트 전시관, 체험형 콘텐츠를 도입해 10개의 새로운 콘텐츠를 배치해 연일 많은 관람객이 찾으며 활기를 띠고 있다.

 

지난 2023년 설 연휴 기간 보문호반광장에서 즐겁게 민속놀이를 즐기고 있는 어린이들 모습. 

◆도립자연휴양림에서 즐기는 설 이벤트 

 

안동호반, 팔공금화 도립자연휴양림에서는 투호놀이, 제기차기, 윷놀이 등 다양한 전통 민속놀이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정월대보름 기간인 23일부터 24일까지는 입실 고객 대상으로 부럼 깨기 세트도 제공한다.

 

안동호반자연휴양림에서는 숙박객과 도민에게 심신안정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치유와 힐링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힐링타운 입장료를 할인(5000원 일괄 적용)한다.

 

◆온라인에서 즐기는 '새해 복받아용' 이벤트

 

경북관광 온라인 채널인 경북나드리에서는 '청룡과 함께하는 새해 복받아용'이벤트를 12일까지 진행한다.

 

청룡의 해를 맞아 용과 관련된 경북 여행지를 홍보하기 위한 이벤트로 퀴즈와 설문을 통해 경북의 전통주와 다과를 경품으로 선물한다.

 

공사는 안전하고 쾌적한 관광단지 환경 유지와 관리를 위해 '설 연휴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관광단지와 공사가 운영하는 영업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즐겁고 안전한 여행을 돕기 위해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영업장별 관리책임자 지정과 시설 환경정비를 위해 연휴 기간 연인원 430여 명이 비상근무를 한다.

 

김일곤 공사 사장직무대행은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아 열리는 설맞이 이벤트를 통해 명절 연휴 경북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주=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남주 '매력적인 볼하트'
  • 김남주 '매력적인 볼하트'
  • 안현모 '부드러운 진행'
  • 에스파 카리나 '시크한 공항 패션'
  • 레드벨벳 조이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