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가스터디교육이 만든 초등 온라인 교육 1위 엘리하이(2023 한국 소비자 평가 1위, 초등온라인교육 부문)와 중등 인강 1위(2016~2022년 중등 유료 온라인교육 공시업체 공시매출 비교 및 주요 중등 인강 누적 성적 장학생 배출 데이터 비교 기준) 엠베스트가 인공지능 기반의 맞춤형 영어 평가 테스트 ‘M-ELT’ 서비스를 제공한다.
‘M-ELT’(Megastudy English Level Test)는 예비 초등학생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초‧중등 AI 영어 레벨 테스트다.
AI가 학생의 수준에 맞춰 문제를 제시하면서 영어 실력을 다방면으로 측정하는 방식으로, 단어와 듣기, 읽기, 문법, 쓰기 등 총 5가지 세부 영역을 순차적으로 평가하면서 레벨을 부여함에 따라 나의 영어 수준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1:1 개인 맞춤형 문항과 AI 결과 분석 시스템을 비롯해 전체 문항의 답안과 해설을 제공함에 따라 학생 개인별로 영역별 장점과 취약점을 파악할 수 있어 초등영어 및 중등영어에서의 학습 전략을 점검하고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관계자는 “‘M-ELT’는 영어 교육 전문가들이 개발한 다양한 유형의 문항을 수준별로 만날 수 있다”면서 “‘M-ELT’를 통해 자신의 영어 실력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올바른 학습 전략을 세워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AI 영어 레벨테스트 ‘M-ELT’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초등 인강 엘리하이 및 중등 인강 엠베스트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