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씨앤컴, '필리핀 K-Beauty&Food 쇼케이스' 개최하여 중소기업의 필리핀 진출 기회 제공

입력 : 2023-12-20 09:00:00 수정 : 2023-12-19 15:23:1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종합 마케팅 에이전시 씨앤컴이 한울월드와이드와의 협업을 통해 필리핀에서 세쿼이아 퀘존시에 위치한 ‘세쿼이아 퀘존시’에서 ‘Hi Seoul K-Beauty & Food Product Showcase’를 개최했다.

 

우수한 품질의 화장품과 식품을 제공하는 국내 기업 6곳과 필리핀 시장에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 그리고 필리핀 현지 유통사 5곳이 참여한 이번 쇼케이스는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를 선보였다. 식품 부문에는 휴럼(파이류), 유웰데코(탕류), 희스토리푸드(순대 등 간편식)이 참여하였으며, 화장품 부문에는 바노바기(세럼, 선크림, 마스크팩), 시크릿키(미백크림), 아이콘BX(바디스크럽) 등이 참가하였다. 필리핀 유통기업으로는 MEGA MART, Im Mart, Giyummy Meats and Supermarket, Sing Himart, Lumisco 등이 참가하여 한국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시식하며 협업 기회를 모색했다.

이번 행사는 양국 담당자들이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제품을 경험하고 화상미팅을 통해 협업을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한국 기업의 한 관계자는 “동남아 시장진출에 대한 기회 부재로 항상 아쉬워했지만,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유망한 필리핀 유통업체와 화상으로 만나 수출 가능성을 살펴볼 수 있었다”고 전했다.

 

씨앤컴은 디자인 및 브랜드 개발 분야에서 23년간 다양한 경험을 쌓아왔으며, 협력사인 한울월드와이드와 함께 필리핀 수출의 다양한 가능성을 모색할 계획이다. 현재 하이서울기업에 선정되어 있으며, 하이서울프랜즈 지원사업을 활용하여 필리핀 소비자를 겨냥한 새로운 맛의 과일소주를 개발해 수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씨앤컴 김태균 대표는 “K-뷰티와 K-푸드가 동남아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최근 흐름에서, 많은 기업이 아직도 판로를 찾지 못해 진출하지 못하고 있다”며 “쇼케이스를 통해 필리핀 진출의 교두보로서 한울월드와이드와 협업하여 다양한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나연 '깜찍한 브이'
  • 나연 '깜찍한 브이'
  • 시그니처 지원 '깜찍하게'
  • 케플러 강예서 '시크한 매력'
  • 솔지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