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다비오, 차세대 관광 디지털 맵 서비스 런칭

입력 : 2023-11-23 09:00:00 수정 : 2023-11-22 09:38:4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공간정보 전문 AI 기술기업 다비오(Dabeeo)가 인공지능 기반 공간데이터 구축 기술을 바탕으로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공간정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최근 다비오는 하와이 관광청과 함께 협력하여 하와이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최적화된 QR코드 기반의 관광 디지털 맵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하와이는 매년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인기 있는 관광지로, 앞으로 하와이를 찾는 관광객들은 다비오의 지도 서비스 QR.here로 제작된 관광 디지털 맵을 통해 하와이 관광청이 엄선한 최신의 관광 정보를 모바일 기기로 보다 쉽고 편리하게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하와이 관광청과 다비오는 처음 시도되는 서비스인 만큼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오아후섬의 와이키키 지역을 중심으로 한국어 지도 서비스를 런칭 하였으며, 본인의 위치를 기반으로 특정 관광지의 경로를 탐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스폿을 클릭하면 관광청이 제공하는 여행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알라모아나 센터, 로얄 하와이안 센터, 인터내셔널 마켓 플레이스, 다이아몬드 헤드 등 5개 스폿의 경우 다비오의 3D 기술을 접목하여 더욱 생생하고 실감나게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다비오 박주흠 대표는 이번 다비오 디지털 관광 맵 서비스 런칭을 통해 다양한 지역에 맞는 최적화된 공간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디지털 맵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향후 더욱 효과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 밝혔다. 또한, 이를 통해 관광객들은 지역의 매력적인 명소와 문화적인 특색을 보다 더 잘 파악하고,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