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정도희 천안시의장, 출판기념회 열고 새로운 정치도전 시사

입력 : 2023-11-18 18:03:42 수정 : 2023-11-18 18:03:4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정도희(58) 천안시의회 의장이 13년간의 시의원 정치 활동과 100만 대도시 도약 구상 등을 담은 책 ‘천안 내일을 말하다’를 출간하고 18일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이날 나사렛대학교에서 열린 출판기념회에는 박상돈 천안시장, 성무용 전 천안시장과 시·도의원과 시민 700여명이 방문해 출간을 축하했다.

정도희 천안시의회 의장이 18일 출판기념회를 열고 새로운 정치도전을 시작할 뜻을 밝혔다.

정 의장은 “4선 시의원으로서 천안시의회 의장으로서 천안 시민들을 위해 무엇을 했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앞으로는 어떻게 해야 할 지에 대한 정치 경험과 정책 비전을 공유하고 ‘도희가 그리는 100만 미래도시 천안’을 설명하고 더 나은 천안을 만들기 위한 초석을 놓고자 이 자리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정 의장은 “천안의 아들로서, 천안의 리더로서 새로운 도약을 꿈꾼다”고 밝혀 시의회 의장을 마친 뒤에는 새로운 정치도전을 시작하겠다는 뜻을 암시했다.

나사렛대학교 경건관에서 열린 정도희 천안시의장 출판기념식에 참석한 천안지역 정치인과 정 의장 지지자들.  
충남 천안시 쌍용동 나사렛대학교에서 열린 정도희 천안시의회의장 출판기념식.

천안환서초(24회)-천안북중(30회)-천안중앙(14회)-순천향대 학사-고려대 행정대학원 석사를 거쳐 단국대 정책대학원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 2012년 천안시의원에 당선돤 이후 내리 4선 시의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충청남도시군의회 의장단협의회장,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대변인을 맡고 있다.


천안=글·사진 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고민시 '오늘도 상큼'
  • 고민시 '오늘도 상큼'
  • 안유진 '너무 사랑스러워'
  • 조윤수 '싱그러운 미소'
  • 아이린 '사랑스러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