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정부24, 오전 9시 정상화…대통령실 "국민불편 최소화 총력 대응"

입력 : 2023-11-18 10:04:16 수정 : 2023-11-18 10:17:3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정부 행정 전산망 오류로 각 지방자치단체 민원 서류 발급이 중단됐던 정부 온라인 민원서비스 '정부24'가 18일 오전 9시깨 정상 사용 가능 상태로 복구됐다.

 

이날 대통령실에 따르면 정부합동TF는 18일 오전 회의를 열고 복구 및 후속조치를 논의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정부합동 TF 오늘 회의는 신속 복구에 초점을 맞춰 범정부 차원의 가용 전문인력을 추가 투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어 "본 장애 사고와 관련하여 국민들의 궁금증과 우려사항 해소를 위해 행안부는 적극적으로 대국민 소통 강화하기로 했다"며 "향후 유사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철저한 원인규명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각 부처 및 민간전문가 협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국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총력 대응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한덕수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관계부처 회의를 소집하고 "어제 발생한 정부 행정전산망 장애로 인해 공공기관의 대민 서비스가 중단되어 많은 국민들께서 불편과 혼란을 겪으신 데 대해서 송구하다"고 대국민 사과했다.

 

한 총리는 회의 후 대전에 위치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을 직접 방문해 현장을 점검할 예정이다.

 

미국을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도 상황을 보고받은 뒤 17일(현지시간) 합동대응 TF를 즉각 가동하고 신속 대응 조치하라는 특별 지시를 정부에 내린 바 있다.

<뉴시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엔믹스 설윤 '완벽한 미모'
  • 엔믹스 설윤 '완벽한 미모'
  • 아일릿 원희 '상큼 발랄'
  • 미연 '순백의 여신'
  • 박보영 '화사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