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술 취한 여성, ‘우린 민주당’ 외치며 우산 휘둘러” 영상 공개한 김태우 캠프

입력 : 2023-10-02 13:00:00 수정 : 2023-10-02 08:29:5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김 후보 측 “중년 여성이 횡단보도 건너오면서 유세차량으로 우산을 휘두르며 다가왔다”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 나서는 김태우 국민의힘 후보 측 선거운동원을 우산으로 때리려고 하는 여성의 모습. 김태우 캠프 측 제공 영상 갈무리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가 오는 11일 치러지는 가운데, 국민의힘 김태우 후보 캠프 측 선거운동원이 민주당 지지자로 보이는 한 중년여성으로부터 폭행 당하는 일이 벌어졌다.

 

2일 서울 강서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오후 6시45분쯤 서울 강서구 방화동 방신시장 사거리에서 선거 유세 중이던 여성 선거운동원이 갑작스럽게 달려온 중년 여성 A씨에게 우산으로 폭행당했다.

 

당시 현장에서 폭행 장면을 촬영하다 함께 폭행당했다고 밝힌 남성 선거운동원은 “선거 차량에서 일반인의 김 후보 지원 연설이 이뤄지고 있었다”면서 “중년 여성이 횡단보도를 건너오면서 유세차량으로 우산을 휘두르며 다가왔다”라고 밝혔다.

 

이어 “혹시나 싶어 황급히 카메라로 영상을 찍었다”면서 “그러자 여성 선거운동원을 우산으로 친 뒤 촬영하지 말라며 주먹으로 날 쳤다”고 했다.

 

남성 선거운동원은 “A씨는 지인과 함께 ‘우린 민주당’이라고 말하기도 했으며, 술을 약간 마신 듯했다”라고 주장했다.

 

김태우 후보 캠프 측이 제공한 영상.

 

당시 인도를 지나던 A씨가 갑자기 검은 우산을 휘두르며 김 후보의 공약 홍보 팻말을 든 여성 선거운동원에게 달려든다. A씨는 검은 우산을 치켜들고 선거운동원을 내려친다. 여성 선거운동원은 들고 있던 팻말을 들어 우산을 막은 후 전봇대 뒤로 숨는다.

 

옆에 있는 다른 여성이 A씨를 잡아끌며 제지하자, A씨는 방향을 돌려 우산을 휘두르며 자신을 촬영하는 다른 선거운동원에게 돌진한다. 그런 뒤 카메라로 자신을 촬영 중인 남성 선거운동원의 향해 우산을 휘두른다.

 

경찰은 단순 폭행, 위험한 물건을 이용한 특수폭행 등의 혐의를 두고 수사를 진행 중이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수지 '치명적인 매력'
  • 수지 '치명적인 매력'
  • 안유진 '순백의 여신'
  • 고민시 '완벽한 드레스 자태'
  • 엄현경 '여전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