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황금 연휴에 비 예보…야외 나들이 대신 백화점 가볼까

입력 : 2023-05-26 07:36:28 수정 : 2023-05-26 15:40:5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뉴스1

 

이달 말 연휴 기간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나들이 대신 실내 활동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백화점들은 이색 팝업, 체험형 공간, 쇼핑 관련 행사 등을 통해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먼저 현대백화점은 점포별 행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정문 앞에는 캐릭터 '흰디' 대형 조형물이 설치되며, '행복의 순간들'을 주제로 일러스트와 회화 작품 60여 점이 전시됩니다. 더현대 서울에서는 흰디 팝업 매장을 운영하며, 포토존 등을 구성하고 관련 상품을 판매합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는 '판교랜드, 테크 앤 드림' 행사를 진행합니다. 팝업 공간에서는 국내 로보틱스 플랫폼 기업 '인티그리트'의 인공지능 기반 자율주행 스마트 모빌리티 로봇 시연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대화하면서 즉석에서 초상화를 그려주는 엑스오비스의 드로잉 로봇 '스케쳐 X'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에서는 지하 2층에서 글로벌 브랜드 바앤쉬 팝업을 진행합니다. 여기서 2023년 봄·여름 신상품을 20% 할인가에 판매하며, 30만원 이상 구매 시 바앤쉬 우산을 사은품으로, 300만원 이상 구매 시 반얀트리 호텔 스파권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합니다.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는 별관 1층에서 니트웨어 브랜드 '제이리움' 팝업을 진행합니다. 본인에게 어울리는 색상의 실을 선택해 나만의 니트 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이색 팝업이며, 제품을 구매 시 테디베어 에디션인 '스너그베어'를 증정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신규 행사 대신 체험형 테니스 팝업 등에 집중하면서 고객 유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잠실롯데월드몰 3층에 있는 체험형 테니스 매장 '테니스 메트로'는 용품 구매뿐 아니라 전문가 레슨 등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높였습니다. 잠실 롯데월드몰, 롯데백화점 인천점·동탄점·수원점, 프리미엄 아울렛 타임빌라스에는 테니스 팝업 '더 코트'가 마련되었습니다. 공간 전체가 프랑스 오픈 테니스 코트처럼 연출되었으며, 팝업별로 스크린이나 벨크로를 활용한 테니스 게임존도 마련되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4월 25일부터 놀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관련 쇼핑 수요를 잡기 위한 '홀리데이 인 신세계' 행사를 진행합니다.

 

신세계백화점 애플리케이션에서 대구점 아쿠아리움 30% 할인권, 바운스 트램폴린 파크 3000원 할인권, 대전 A&S 아쿠아리움 20% 할인권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포츠몬스터 입장권 2000원 할인권, 센텀시티 아이스링크 30% 할인권, 스파랜드 30% 할인권, 키자니아 반일권 30% 할인권 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화장품 브랜드 아모레퍼시픽과 비오템 20만원 구매 시 2만원 금액 할인권도 줍니다. 모든 점포 패션 단일 브랜드에선 금액 구간 30만·60만·100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액의 7% 상당의 상품권을 줍니다. 앱에서 식사·디저트 3000원 할인권도 주는데, 이는 모든 점포의 식당가·푸드코트·디저트·즉석조리 코너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할 때 적용할 수 있습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에스파 카리나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해맑은 미소'
  • 공승연 '산뜻한 발걸음'
  •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