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AI 적용 PTZ 카메라… 추적기능·영상 ‘업’ [도약하는 기업]

입력 : 2023-05-24 21:30:08 수정 : 2023-05-24 21:30:0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화비전

한화비전은 인공지능(AI)을 적용한 PTZ(Pan Tilt Zoom) 카메라 라인업을 출시하며 글로벌 비전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한화비전 ‘AI PTZ Plus’는 기존 PTZ Plus 라인업에 AI 기능을 적용했다. 카메라를 통해 수집되는 다양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분석·관리할 수 있다. 영상 퀄리티까지 더욱 좋아져 밤낮 상관없이 최상의 모니터링 효율을 낼 수 있다.

한화비전 AI PTZ 카메라 라인업. 한화비전 제공

AI PTZ Plus는 AI 기능을 통해 사람, 차량, 얼굴, 번호판 등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분류한다. 불필요한 객체는 제외하고 의미 있는 데이터만 분석해 분석 정확도와 검색 효율을 높였다.

업그레이드된 AI 엔진 기반 자동 추적(Auto-tracking) 기능은 사람, 차량을 구분하고 원하는 타깃을 자동 추적하며 어둡고 복잡한 야간 환경에서 작은 물체까지도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다. 추적하던 객체를 다시 찾아주는 기능(Redirect Missing Object)도 포함됐다.

AI는 영상 퀄리티를 높여주는 역할도 맡았다. AI 기반 노이즈 저감 기술 등으로 객체 노이즈와 끌림을 최소화해 밝고 선명하고 깨끗한 이미지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이밖에 최신 영상 압축 기술 ‘WiseStreamIII’은 AI 알고리즘에 의한 객체 감지를 기반으로 영상 품질 저하 없이 대역폭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어 효율적인 영상 저장 관리가 가능하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조윤수 '싱그러운 미소'
  • 조윤수 '싱그러운 미소'
  • 아이린 '사랑스러운 미소'
  • 선미 '깜찍하게'
  • 나나 '미소 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