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네이버 커넥트재단, 부스트캠프 AI Tech 4기 성료 … “국내 대표 AI 실무 양성 프로그램”

입력 : 2023-03-17 16:00:00 수정 : 2023-03-17 14:49:3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네이버 커넥트재단 ‘부스트캠프 AI Tech’ 4기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네이버 제공.

 

지난 2021년 신설된 ‘부스트캠프 AI Tech’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긴밀한 커뮤니티 지원을 기반으로 국내 대표 AI 실무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빠르게 성장했다. 작년 모집 기수의 경우 2021년 첫 모집 대비 지원자 수가 165% 이상 크게 증가했으며, 지난 1월 새롭게 모집한 AI Tech 5기는 6:1 이상의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부스트캠프 AI Tech’는 이러한 교육 전문성, 운영 관리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2023년 K-디지털 트레이닝 우수성과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부스트캠프 AI Tech’는 지역, 전공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AI 분야의 권위자로부터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 및 실습 플랫폼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 및 네이버클라우드 등 다양한 AI 전문 기업의 자문을 통해 매 기수 커리큘럼을 고도화하고 있으며 ▲카이스트 ▲ 업스테이지 등 유수의 AI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해 교육생의 성장을 돕고 있다. 아울러 지난 14일 성료한 ‘부스트캠프 AI Tech’ 4기 수료생의 75% 이상은 컴퓨터 비전공자이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운영 인프라와 관리로 교육생 98%가 교육 운영 전반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현재까지 인재 양성 성과도 상당하다. 3월 기준, 네이버 클로바 AI RUSH 2년 연속 1위 수상을 비롯해  누적 28개의 국내 AI 경진대회에서 뛰어난 역량을 펼친 바 있다. 부스트캠프 AI Tech가 배출한 1000여명의 수료생들 중 절반 이상이 AI 개발자로 취업하며 높은 실무 능력을 입증하고 있다. 

 

실제로 부스트캠프 AI Tech 수료 후, 네이버에 입사한 수료생은 “부스트캠프 AI Tech 교육을 통해 AI에 대한 탄탄한 기본기는 물론 실무 능력을 배울 수 있었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실제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네이버 커넥트재단 김준희 부스트캠프 AI Tech 리더는 “부스트캠프 AI Tech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은 물론 수료생 간의 끈끈한 커뮤니티까지 지원하는 올인원 AI 교육 프로그램이라고 자부한다”면서 “현재 교육을 진행 중인 5기를 비롯해 앞으로도 우수한 AI 엔지니어를 양성할 수 있도록 더욱 안정적으로 부스트캠프를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도연 '길복순으로 변신'
  • 전도연 '길복순으로 변신'
  • 이솜 '강렬한 카리스마'
  • 엔믹스 설윤 '완벽한 미모'
  • 엔믹스 규진 '상큼 발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