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국내 주요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적극적인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기록적인 매출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쿠쿠는 지난해 5월부터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등 국내 주요 백화점과 이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 마트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왔다. 완화된 코로나 실내 방역 수칙과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의 규제가 완화되려는 움직임에 맞춰 소비자의 방문이 증가하는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 팝업스토어를 설치해 소비자가 직접 쿠쿠의 다양한 제품을 쉽게 체험하고 구매까지 이어지도록 기획했다.
이에 지난해 5월부터 올해 1월까지 팝업스토어를 통해 올린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100% 성장하는 등 놀라운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각 유통 채널과 협의해 소비자 관심을 끌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구성하고, 쿠쿠의 주방 및 생활가전 등을 한 자리에 모아 다양한 제품을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도록 꾸민 것이 주효했다.
쿠쿠 팝업스토어에서는 프리미엄 밥솥인 ‘트윈프레셔’ 라인이 소비자들의 가장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쿠쿠의 ‘트윈프레셔’는 소비자의 취향과 요리 방법에 따라 달라지는 무압과 고압밥을 하나의 밥솥에서 구현할 수 있는 쿠쿠의 진보한 기술이 적용됐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두 조리법의 차이를 소비자가 느끼기 쉽도록 직접 무압과 고압밥을 제공해 시식이 가능하다.
쿠쿠 팝업스토어에서는 밥솥뿐 아니라 다양한 쿠쿠의 제품을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직접 조리한 팝콘과 고구마 등을 시식할 수 있으며, 쿠쿠 블렌더도 체험 후 구매 시 블렌더 용기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사각지대 없이 깔끔히 청소가 가능한 쿠쿠 로봇청소기와 무선 청소기도 팝업스토어에서 테스트한 후 구매할 수 있다. 현장 구매 시에는 추가 배터리를 증정하는 등 프리미엄급 가전 제품의 구매가 부담스러운 1인 가구나 신혼부부에게 합리적인 구매 기회를 제공한다.
쿠쿠 팝업스토어에서 제공하는 할인 폭도 상당하다. 쿠쿠의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밥솥 신모델을 구매할 경우 최대 9%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다른 밥솥 모델은 최대 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팝업스토어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은 최대 57%까지 할인 혜택을 적용하며, 이마트의 경우 팝업스토어에서 구매하면 이마트 내 쿠쿠 매장에서 진행하는 행사가에 추가로 5%의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쿠쿠 관계자는 “이번 달에는 이마트 광교점과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롯데백화점 동탄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했으며 말일까지는 이마트 상봉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는 등 지난해 5월부터 전국 각지의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쿠쿠의 다양한 제품들을 소비자들이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행사 진행을 통해 소비자가 쿠쿠의 뛰어난 제품을 실질적으로 체험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