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제제듀, 세계 최대 에듀테크 컨퍼런스서 ‘GSV Cup Elite 200’ 선정

입력 : 2023-02-19 07:54:06 수정 : 2023-02-19 07:54: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AI 교육 솔루션을 개발한 제제듀가 세계 최대 규모의 에듀테크 컨퍼런스 ‘ASU+GSV Summit’에서 ‘GSV Cup Elite 200’으로 선정됐다.

 

 

‘ASU+GSV Summit’은 미국 애리조나 주립대학(ASU)과 글로벌 실리콘밸리(GSV)가 주관하는 에듀테크 컨퍼런스다. 유망한 에듀테크 스타트업 200곳을 ‘GSV Cup Elite 200’으로 선정하고 오는 4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우승팀을 선정해 상금 100만 달러 등을 수여한다.

 

특히 올해는 69개 국가에서 9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GSV Cup Elite 200을 신청해 역대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GSV Ventures, HolonIQ, HubSpot for Startups 등 전 세계 200개 투자사가 심사에 참여했다.

 

GSV Cup Elite 200에 선정된 제제듀 역시, 오는 4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본 행사에 참여해 기술 및 제품을 발표할 계획이다.

 

제제듀의 AI 수학교육 솔루션 ‘체리팟’은 AI 기반의 맞춤학습이 강점이며, 160개 이상의 중고교에서 활용 중이다. 

 

후속 제품으로 개발 중인 AI 기반의 채점 솔루션 ‘체리체크’ 역시, 효율적이고 공정한 채점을 구현해 많은 호평을 얻고 있다. 현재 대교와의 PoC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전국의 학원·대학 등 교육기관과 협력 논의 중이다.

 

이주진 제제듀 대표는 “많은 스타트업들이 GSV Cup Elite 200에 선정된 후, 교육산업을 혁신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라며, “오는 4월 본 행사에 참가해, 전 세계의 교육산업 관계자들과 투자자, 파트너 등 에게 제제듀의 경쟁력을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제듀는 네이버 D2SF와 퓨처플레이로부터 초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고현정 '여전한 동안 외모'
  • 고현정 '여전한 동안 외모'
  • 천우희 '하트 여신'
  • 카즈하 '청순 미모'
  • 정호연 '사랑스러워'